CEO정기보험 체크 및 한화생명정기보험 & 교보생명 정기보험 자세히 확인해보기
상태바
CEO정기보험 체크 및 한화생명정기보험 & 교보생명 정기보험 자세히 확인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벌이를 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생계를 책임지는 가장이 한 명이 아닐 수 있다는 건 책임감이라는 짐을 나눌 수 있다는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 이는 여성들이 사회진출을 하는 것을 권장해야 하는 이유이며 여성이라는 이유로 승진 등 인사고과에서 부당한 취급을 당하는 것은 남성의 미래에도 부정적인 결과를 부를 뿐이라는 증거이기도 하다. 아직도 여러 이유로 생계유지 활동을 혼자서 하고 있다면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유가족을 경제적 위기로 몰아넣지 않기 위해 사망보험을 가입하길 추천한다. 

사망보험은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때 보험금을 지급하는 상품으로 유가족이 일반적인 보험금 수령 대상이 된다. 보장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사망보험은 정기보험, 평생보장을 조건으로 하는 사망보험은 종신보험이며 상품 별 보장내용을 비교하고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사망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는 CEO정기보험, 한화생명정기보험, 교보생명 정기보험 등 여러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사망보험을 하나의 사이트에서 비교할 수 있도록 돕고 있기에 설계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유가족의 생활이 빈곤해지는 것을 막기 위한다는 이유 외에도 사망보험을 가입해야 하는 이유로는 상속세 재원 마련, 세테크 등이 최근 대두되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지닌 자산의 대부분은 일반적으로 부동산이기 때문에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피보험자의 사망 시 유가족은 상속을 받기 위해 현금으로 상속세를 지불해야 한다. 이때 사망보험으로 재원을 마련한다면 보다 수월하게 상속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보장성보험 소득공제혜택으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유용하다.

종신보험으로 가입하길 선택했다면 일반 종신보험, 변액종신보험, 그리고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 중에 가입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일반 종신보험은 보험금이 약정되기 때문에 시중금리에 따라 변동하는 공시이율을 따라 보장하는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는 반면, 변액종신보험은 적립보험료를 활용한 펀드 구성을 통해 투자 운용실적에 따라 수익을 배분하기에 투자수익률에 따라 수령 가능한 보험금과 해지 환급금에 변동이 생긴다.

한편,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은 변액종신보험에 보험료 중도인출과 납입 유예, 추가납입을 할 수 있는 유니버셜 기능을 결합한 상품으로 보험료가 부담될 때 납입 조건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유동성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종신보험은 가입 당시 피보험자의 나이와 병력 등의 조건에 따라 보험료가 크게 달라지는 상품이므로 빨리 가입해두면 좋다. 납입기간은 가능한 경제활동을 진행하는 시기에 마칠 수 있도록 하고 필요하다면 노후에 해지하여 환급금을 연금처럼 구성하는 것도 좋다. 

종신보험에서 운영하는 연금전환 특약을 활용하면 된다. 연금전환특약 가입 시에는 정기보험처럼 보장 종료 나이나 기간을 설정하지 않아도 피보험자의 나이가 일정 기준을 충족했을 때 사망보험금의 일부 또는 전체를 해지하여 새로 연금보험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선택권을 제공한다. 물론 그 기반은 종신보험이기에 일반적인 연금보험과 비교했을 때 지급 보험금이 낮은 수준인 것은 당연하므로 연금을 목적으로 한 가입은 적합하지 않다. 

또한 CI보험과 GI보험같이 사망보험금 보장뿐만 아니라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도 최근 사망보험에서는 구성 가능한데, 이 역시 CI보험은 보장 기준이 무척 까다로우며 GI보험은 보험금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질병과 상해에 대한 보장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가입 시에는 가능한 3년 이상의 기간 동안 생활비, 양육비 등으로 보험금을 활용하며 자립할 수 있는 기간을 보장할 수 있는 금액으로 가입을 하는 것이 추천되며 여유가 된다면 높은 금액으로 가입할수록 좋다. 

비흡연자 할인 특약이나 건강체 할인 특약, 사후정리 특약과 같이 보험사에서 기준으로 하는 조건에 충족되면 특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특약들도 활용하여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는 것도 중요하며 이를 위해선 해당 특약들을 이용할 수 있는 종신정기보험상품을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 비교하는 것 과정이 필요하다. 보험료뿐만 아니라 보험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도 확인하여 간편하게 보험료를 청구, 수령할 수 있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