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다이렉트 확인과 운전자보험벌금 및 운전자보험교통사고위로금 자세히 살펴보기
상태바
운전자보험다이렉트 확인과 운전자보험벌금 및 운전자보험교통사고위로금 자세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자신도 모르게, 예측하지 못한 순간은 어느 누구에게나 다가올 수 있으며 이러한 상황을 잘 대비할 수 있어야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갑작스러운 상황을 제대로 대비하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최선의 대비라고 많은 사람이 말하는 것인데, 특히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한순간의 실수로 인하여 큰 사고로 이어지는 것을 경험하거나 현장에서 목격했을 수 있다.

그래서 자동차사고가 크게 난 사람들 중에서는 그 트라우마로 인하여 운전을 포기하는 사람도 종종 찾아볼 수 있는데, 피해를 보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자신의 건강이나 재산을 지키는 것이기 때문에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다. 하지만 자동차보험도 해결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으며 이러한 부분은 운전자보험에서 충분하게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을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운전자보험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알아보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다이렉트 확인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가능하니 이용해 보길 바란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를 위한 상품이지만 운전자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은 아니기 때문에 일반 사람들도 해당된다면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일반인들도 운전자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이유는 운전자보험의 성격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상해보험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자신의 보험 중에서 상해와 관련된 보장이 부족한 사람들은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기도 한다.

그런데 운전자보험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세 가지 특약으로서 형사적 책임에 대해서 보장받는 특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 가장 먼저 변호사를 선임하기 위한 변호사 선임비용과 자동차사고로 인하여 벌금을 납부해야 할 때 보장받는 운전자보험벌금 특약, 그리고 형사 합의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교통사고처리지원금 특약으로 구분할 수 있다. 이 세 가지 특약이 중요한 것은 자동차보험에서는 민사적인 부분에 대해서만 보장하며 운전자 보험은 형사적인 책임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기 때문이다.

운전자보험의 특징을 나열해보자면 사고 횟수와 상관없이 보험금이 지급된다는 점이다. 자동차보험의 경우에는 사고가 많아서 보험금을 많이 납부하는 사람에게 더 높은 보험료를 받는 것이 특징인데 운전자보험은 그런 것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다음으로 과실 여부에 대하여 따지지 않는 것이 자동차보험과 비교했을 때 또 다른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자동차보험은 사고가 발생하면 자신과 상대방의 과실비율을 따져보곤 하는데 운전자보험은 이러한 과실상계를 거치지 않고 운전자를 위해서 무조건 보장을 해주고 있다. 

그리고 긴급견인, 운전자보험교통사고위로금 등 자동차보험에서 가입할 수 없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특약들에 가입할 수 있는데, 이러한 특약이 평상시에는 와닿지 않을 수 있으나 사고를 당했을 때에는 굉장히 유용하다고 느낄 수 있는 특약 중 하나이다.

마지막으로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과 다르게 피보험자만을 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자동차보험은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이 존재하기 때문에 상대방을 위한 배상이 주가 되는 보험이라면 운전자보험은 그렇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자동차를 자주 사용하거나 운전하시는 분들은 운전자보험에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운전자보험에 대해서 알아본 사람이라면 12대 중과실에 대해서 들어봤을 것인데, 12대 중과실이란 12가지 중과실 사고를 뜻하며, 교통사고 처리 특례법에 따라서 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형사처벌을 받는 것이 특징이다. 12대 중과실의 경우에는 5년 이하의 금고나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는데, 운전을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조금이라도 12대 중과실을 위반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상황에서 사고까지 발생한다면 위에서 말했듯이 보험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형사처벌을 받아야 하며 이러한 부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운전자 보험인 것이다.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관련 산업은 성장하고 있지만 안전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고 있다는 것은 문제가 아니라고 할 수 없다. 자동차보험가입은 의무라서 가입하지만 운전자보험 역시 사고로 인한 보장을 받기 위해서라면 의무로 생각하고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에서 잘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