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태아보험가입선물 비교와 현대해상 태아보험 및 동양생명 태아보험 자세히 확인하기
상태바
다이렉트태아보험가입선물 비교와 현대해상 태아보험 및 동양생명 태아보험 자세히 확인하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린이 보험에 대해 헷갈려하는 것 중 하나는 태아보험과 어린이 보험 상품이 별개가 아니라는 것이다. 태아보험은 사실 어린이보험에 포함되어있는 태아특약이다. 이 특약은 신생아에게 발생 가능한 여러 가지 질병과 그로 인한 입원비등을 보장한다. 2019년 4월 이후에는 태아특약을 가입했다면 어린이 보험과 분리하여 보험료를 납입하게 되는데, 태아부터 충생까지 태아보험료를 납입하고, 이후부터 어린이 보험료를 납입하는 형태로 변화하였다. 이러한 태아특약은 출생 1년 후가 만기 시점으로 이후 어린이 보험의 보장을 받게 된다. 참고로 태아보험의 경우 1차 기형아 검사 시기 (임신 11주~13주) 전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만일 이 시기를 놓쳤다고 하더라도 기형아 검사의 이상소견이 있지 않는다면 22주 이내에 가입하여 태아보험의 보장을 제대로 받는 것이 좋다. 

어린이 보험은 만기가 긴 상품이다. 어린이 시기나 태아시기에 가입하였다면 더더욱 그럴 것이다. 사실 가입시기의 경우 태아부터 30세 미만 성인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보험이라고 생각했을 때 광대한 편이지만 보통은 장기유지를 목표로 보험을 가입하게 된다. 어린이보험의 만기는 30세와 100세로 선택이 가능하다. 100세 만기가 긴 기간 동안 보장이 되어 좋다는 의견들도 찾아볼 수 있지만 사실 권장되는 것은 30세 만기로 구성하는 것이다. 이유는 100세 만기로 상품을 가입한다면 미래에 어린이가 성인이 되었을 때는 가입한 보장 금액이 충분치 않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크다. 또한 보장받는 것에 비하면 보험료가 비쌀 수 있다는 단점도 존재한다. 만일 100세 만기 상품으로 가입을 하려 한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현대해상 태아보험, 동양생명 태아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30세 만기로 설정하기를 꺼려하는 사람들은 보통 30세 만기로 가입을 했을 때 만기 시기가 다소 이르다는 점이다. 하지만 30세 만기로 보험을 구성하였더라도 만기가 되는 시점에 보험 기간을 연장하여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계약 전환 제도가 존재한다. 또한 30세 만기의 경우 보험료도 저가로 책정되어있어 보험료의 부담을 줄여 장기간의 계약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단점을 한 가지 꼽자면 30세가 되기 전 피보험자가 큰 질병이 걸린다면 계약의 전환이 불가할 수 있다는 것으로 개인의 판단 하에 만기 시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만약 이 부분이 걱정된다면 만기환급형으로 가입을 하되 저해지나 무해지 환급형 상품의 가입을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이 저해지, 무해지 환급형 상품은 보험 계약 기간 중 중도에 해지할 경우 환급금이 매우 적거나 아예 없는 상품이지만 월 납입료를 낮출 수 있다. 

한편 어린이 보험 또한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누어져 있다. 만약 갱신형 상품을 선택했을 때의 장점은 초기에 납입하는 보험료가 매우 저렴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갱신형은 이름과 같이 갱신이 불가피한 유형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에 계속해서 있을 수 있음을 명심해 두어야 하며 어린이보험과 같이 장기간의 계약인 경우에는 추후 납입하는 보험료가 아주 커질 수 있다. 비갱신형 상품은 가입 시점에 보험료가 높아 보일 수 있다. 갱신형 상품과 비교하였을 때 차이가 많이 나 보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것은 장점에 속할 수 있다. 갱신 없이 보험이 유지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보험료가 오를 일이 없다는 점 때문이다. 그래서 긴 시간 보험을 유지하여 보장받는 것이 목적인 상품에는 보험료 관리가 더 쉬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기에 앞서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의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어린이보험 상품은 특히 특약 구성 등에 따라 보험료의 차이가 많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겉으로 보았을 때 같은 보장으로 보이더라도 약관의 내용을 꼼꼼히 살피지 않으면 계약자에게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계약 체결이 이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한다. 만일 특약을 구성하는 일이 쉽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사이트의 상담원을 통하여 자문을 구해볼 수 있다. 아울러,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가입하고 싶다면 다이렉트태아보험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가입 시에는 태아보험가입선물 및 혜택을 비교하는 것도 좋지만 보장을 우선 시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