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정의료보험 & 스케일링 의료보험 확인 및 치과보험금 가격 살펴보기
상태바
교정의료보험 & 스케일링 의료보험 확인 및 치과보험금 가격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10.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큰 사고를 겪을 수도 있고 반대로 예상하지 못한 큰 행운이 따라올 수 있다. 자신의 생각대로 흘러가면 좋겠지만 인생이 쉽지 않다는 것을 모든 사람이 알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꾸준하게 준비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이 있다. 그래서 보험이라는 상품에 대한 관심도 끊임없이 증가하는 것 같은데, 보험이란 미래를 대비하여 투자하는 상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미래지향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심지어 눈에 보이지도 않지만 사람들이 많이 찾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자신이 투자한 만큼 확실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며 치아보험은 그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보험 중 하나로서 잘 가입한다면 치아 연금으로도 불리기도 한다. 

교정의료보험, 스케일링 의료보험 등 국민건강에서 보장받을 수 없는 치과 치료 항목은 매우 많기 때문에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치아보험을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여러 가지 부분을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사전에 미리 공부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우선, 치아보험의 개념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 치아보험은 피보험자가 치아로 인하여 치료를 받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말한다. 치아보험을 다른 보험과 다르게 따로 가입하는 이유는 치과 진료의 특성 때문이며 일반적인 진료는 급여항목에 많이 포함되지만 치과 진료의 대부분은 비급여 항목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실비보험으로도 보장받을 수 없기 때문에 치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어떤 부분을 주의하는 것이 좋은지 하나씩 파헤쳐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봐야 한다. 우선 치아보험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며 면책기간이란 보장받을 수 없는 기간을 뜻하며 보통 한 달로 설정되어 있기도 하고 상품마다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비교를 해주어야 한다.

감액기간 역시 비교가 필요하며 면책기간과 다르지만 비슷하게 제대로 된 보장을 받을 수 없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고 보통 6개월에서 길게는 1년까지 감액기간을 설정하기도 하기 때문에 치아보험을 잘 가입하고 싶다면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서는 주의해야 한다. 두 가지 기간에 대한 공부를 마쳤다면 다음으로는 치아보험의 가입유형에 따른 분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도 중요한데, 치아보험의 가입유형은 크게 진단형과 무진단형으로 나뉘게 되며 진단형과 무진단형의 가장 큰 차이는 보험료와 면책기간 및 감액기간의 유무라고 할 수 있다.

진단형의 경우에는 보험에 가입하기 전, 치아의 상태를 확인받은 뒤 이상이 없을 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으로서 가입 절차가 까다롭지만 가입한다면 즉시 보장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무진단형의 경우에는 보험에 가입하기 전, 별도의 진단을 받지 않기에 진단형에 가입하는 것보다 훨씬 용이하다는 것이 특징인데, 두 가지 유형의 가장 큰 차이를 느끼는 것은 아무래도 보험료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보험료가 비싼 진단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한 무진단형으로 가입한다고 하니 보험에 가입할 때 보험료가 차지하는 중요도는 굳이 자세하게 말하지 않아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다. 그리고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어떤 보장이 자신에게 더 유리한지 파악해야 알마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데, 나이대별로 중요 보장이 달라질 수 있으며 어린 나이에는 치아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기 때문에 보존치료를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고 반대로 보철치료는 어린 나이보다는 중년이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 신경 써야 하는 보장이다.

두 가지 치료 방법에 따라서 자신이 나중에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치아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자신의 상황을 객관적으로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러한 상품을 잘 선택하기 위해서 반드시 여러 가지 상품을 비교 분석하는 것이 필요한데, 현대인의 바쁜 삶 속에서 보험을 알아보는 것 또한 개인에게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치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다양한 상품 비교를 위하여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하여 치과보험금 가격 등을 알아보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며, 많은 전문가에게 자신의 상황을 진단받는다면 보다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