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실비 & 흉부외과실비 확인 및 LIG손해보험 실비 알아보기
상태바
원형탈모실비 & 흉부외과실비 확인 및 LIG손해보험 실비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의료기술을 점점 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치료하지 못하는 질병은 많다. 그래서 사람들은 병원에 방문하게 되는데 병원에 방문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주저 없이 많은 사람이 보험을 말할 것이다. 보험이란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여 가입하는 일종의 대비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많은 사람이 어떤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지 모르고 또 보험을 무조건 맹신하는 사람부터 무조건 믿지 않는 사람까지, 보험을 바라보는 인식은 정말 다양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보험이라고 인식되는 상품이 바로 실비보험이다.

이러한 실비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원형탈모실비, 흉부외과실비 등 불리는 이름도 굉장히 다양한데, 실비보험의 실제 이름은 실손의료보험이며 실제로 손해를 입은 치료비에 대해서 보장하는 보험이기에 별도의 가입금액을 설정하지 않으며, 꾸준하게 변화하고 있다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실비보험이 꾸준하게 변화하는 이유는 그만큼 많은 사람이 가입한 상품이기 때문인데, 어떠한 상품이길래 중요하다고 하는 것인지 알아보고 실비보험의 개념에 대해서도 짚어보려고 한다.

실비보험은 위에서 말했듯이 실제 손해 입은 치료비에 대해서 보장하며 금액이 정해진 것이 아니라 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비보험의 한도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수정되어 왔으며 현재 판매하는 실비보험의 한도는 과거 상품과 비교해보면 한참 낮은 한도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에 변경된 실비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주계약과 특약의 분리라고 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병원비는 급여와 비급여로 분류된다. 급여는 건강보험공단에서 보장하고 비급여는 개인이 부담해야 하는 부분인데 이번 실비보험부터 급여는 주계약으로 비급여는 특약으로 가입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또한 자기부담금이 상승하였는데, 과거 실비보험의 자기부담금은 급여의 경우 10% 비급여는 20%로 책정되었다면 현재 기준은 급여가 20%의 자기부담금이 있고 비급여는 30%의 자기부담금이 발생하게 된다. 즉, 피보험자가 부담해야 하는 금액이 10%씩 상승하였으며 이렇게 소비자 부담이 증가하는 이유는 보험회사들이 입는 손해 때문이다. 

실비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가장 기본적인 보장에 대해서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며 가장 기본적인 보장은 상해와 질병의 통원치료비와 입원치료비로 구분할 수 있다. 통원치료는 입원하지 않는 모든 치료를 뜻하며 입원 치료는 병원에 입원 시 받게 되는 모든 치료를 말하는데 상해와 질병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단, 치료 목적이 아닌 단순 미용상의 목적을 위하여 수술이나 치료를 받게 된다면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무조건적인 보장이라고 오해하는 것은 금물이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실비보험을 4세대 실손보험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 보험의 가장 큰 변화점 중 하나는 보험료의 책정이다. 기존에는 실비보험에 한번 가입한다면 자신이 많은 치료를 받아도 보험료가 올라가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개정된 부분은 실비보험금을 많이 청구할수록 개인의 보험료가 올라가도록 보험료가 변경되었다. 자동차사고가 많이 났을 때 자동차보험료가 오르는 것처럼 실비보험의 경우에도 보험금을 많이 청구하면 보험료가 오를 수 있으니 이번에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사람은 이 부분에 대해서도 숙지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많은 사람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통원치료 시 보장받는 부분이며 과거 실비보험은 통원 치료를 받을 때 병원의 종류에 따라서 자기부담금이 발생했었다. 그런데 개정된 실비보험을 보면 자기부담금이 많이 올랐다. 그래서 통원치료를 받게 된다고 하더라도 적은 금액이라면 보험금을 청구하지 않는 것이 실비 보험료 인상을 막기 위해서 더 좋을 수 있다. 실비보험의 지속적인 개정으로 인하여 어떤 보험이 더 좋은 것인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데 어떠한 상품이 좋다고 말할 수 없지만 병원에 자주 가는 사람은 아무래도 과거 실비보험이 더 적합할 수 있으니 실비보험 가입을 고민하거나 갈아타려는 사람들은 꼼꼼하게 비교하여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험을 가입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닌데 시간이 없다면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여 LIG손해보험 실비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보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