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7인승보험료 & 카니발9인승보험료 확인하고 자동차보험 티맵할인 꼼꼼히 살펴보자
상태바
카니발7인승보험료 & 카니발9인승보험료 확인하고 자동차보험 티맵할인 꼼꼼히 살펴보자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차들이 도로 위를 지나고 있다. 자동차는 이동 수단으로써 편의성이 높아 운전면허를 딸 수 있는 나이 조건에 충족만 되면 많은 사람들이 면허를 취득해 운전을 시작한다. 차를 이용하면 편리한 점은 확실히 있으나, 그만큼 위험 부담도 동반을 하고 있다. 차를 타지 않는 사람에 비해서 운전을 하는 사람은 자동차 사고에 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매년 수많은 사고들이 발생하고 있고, 교통사고 부상자나 사망자도 많기 때문에 사고에 대한 대비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꼭 준비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은 운전을 하는 사람, 특히 차의 명의자인 사람이라면 반드시 가입을 해야 하는 의무 보험이다. 이를 어기면 처벌이 따르기 때문에 운전을 시작하기 전, 보험 가입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자동차보험은 담보도 다양하고 특약 사항들도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 좀 폭넓은 범위로 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하기 전,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본인에게 최적화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필요하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카니발7인승보험료, 카니발9인승보험료 등 자신이 원하는 조건으로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며, 자동차보험 티맵할인 같은 할인 특약에 대한 정보를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대부분 상대방 피해 보상에 초점을 맞춘 담보들이 많다. 우선 교통사고로 인해서 타인의 차가 파손되거나 사람이 다칠 경우를 대비해서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 보장을 가입해야 한다. 이 두 가지는 의무 보험에 해당하는 사항으로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문제가 되지 않으려면 가입이 필요한 최소의 한도는 지켜야 한다. 대물배상의 경우 이천만 원 이상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 그리고 대인배상 1은 일억오천만 원 이상으로 보험에 가입을 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 운전자는 최소한도에 맞추지 않고 다양한 사고에 대비할 수 있도록 보장 한도를 높여서 가입을 하는 추세다.

특히 대물배상의 경우 차량 파손이나 도로 위 시설물 파손, 또 운송 차량과 사고가 나면 그 차량에 탑재된 운송 물품에 대한 피해 보상까지 하기 때문에 가입 한도 금액을 높여 가입하는 게 좋다. 자동차보험에 따라서 가입 한도의 차이는 있지만, 최대 십억 원 한도까지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사고 처리에 금액적인 부족함이 없길 바란다면 적어도 5억 원 이상은 보장 구성을 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이 상대방 피해 보상을 위한 목적이 중점적이지만, 운전자를 위한 보장 역시 대비할 수 있다. 이 부분도 재산 피해와 사람의 부상 및 사망에 대한 보장으로 나눠볼 수 있다. 차량 손해에 대한 보상을 위해서는 자기차량 손해를 가입하면 해결할 수 있다. 자동차 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직접적인 차량 손해에 대한 부분을 보장받는 게 가능한 특약이다.

주행 중 발생한 사고로 인해 운전자 본인이나 동승한 사람이 다치거나 사망할 경우를 대비하려면 자기신체 사고나 자동차상해 특약을 가입해서 보장 대비를 할 수 있다. 이 두 가지 특약의 특징은 둘 모두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없으며 한 가지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보장이 큰 쪽은 자동차 상해인데 그만큼 보험료도 자기신체 사고 특약에 비해서는 몇만 원 더 비싸기 때문에 보장과 가격을 꼼꼼하게 비교해서 가입할 담보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은 다이렉트 보험이 꾸준하게 인기가 많다. 다이렉트 가입자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로 가입할 경우 같은 조건이라고 해도 보험료를 좀 더 줄일 수 있다. 자동차보험은 보험 중에서도 금액적인 부담이 큰 편이라서 최대한 저렴하게 보험 가입을 하길 희망하는데 다이렉트 보험이 그런 소비자의 필요한 부분을 충족시켜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언택트 비대면으로 보험에 가입하길 원한다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편하고 저렴하게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동차보험은 회사마다 보장 금액의 차이도 있고 세부적인 보장 내용에 차이가 있다. 그래서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여러 보험 회사마다 조건을 비교해 보는 게 도움이 된다. 같은 조건 보장을 가지고도 회사별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가격까지 실시간으로 견적을 비교하면 최대한 유리한 조건으로 보험 대비가 가능하다. 따라서, 자동차보험을 비교할 때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하면 한 곳에서 해결이 가능하다. 여러 곳을 찾아보지 않아도 하나의 사이트에서 보장 비교나 가격 견적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보험을 가입할 때 들어가는 시간도 최대한 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