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보험견적 체크 및 버스기사운전자보험 & 택시기사운전자보험 특약 알아보기
상태바
운전자보험견적 체크 및 버스기사운전자보험 & 택시기사운전자보험 특약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2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자보험이란 운전자 본인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 상품이다. 타인을 보호하기 위한 보험이라고 할 수 있는 자동차 책임보험과는 다른 보험 형태이다. 운전자 보험은 운전자 본인의 과실로 교통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 치료 비용, 그리고 교통사고 사망보험금까지 모두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교통사고를 발생시키는 운전자의 연령대는 운전을 이제 막 시작한 20대 보다 30~40대가 더 많다. 따라서 본인의 나이 또는 운전 경력과는 별개로 운전자보험에 반드시 가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운전자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보다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운전자 보험의 3대 핵심 보장은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 벌금, 그리고 변호사 선임 비용이다. 교통사고 가해자가 되면 형사 합의 지원금과 중상해 교통사고 처리 비용으로 인해 커다란 금전적 손해가 발생한다. 천만 원 단위의 비용이 지출될 수 있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의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최대 3,000만 원의 교통사고 처리 지원금을 보장받을 수 있다. 

그리고 교통사고 가해자에게는 벌금형 또한 선고될 수가 있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공소 제기될 수가 있는데 이때 확정판결로 벌금형을 선고받게 되는 경우 최대 3,000만 원까지 부과될 수가 있다. 2020년 이전에는 벌금형의 최대한도가 2,000만 원이었으나 2020년 3월 25일 이후 '민식이 법'이 시행되면서 최대 3,000만 원까지 부과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운전자보험도 벌금에 대한 보상금액을 2,000만 원 한도에서 3,000만 원 한도로 늘리게 되었다. 2020년 이전 운전자보험에 이미 가입한 사람들도 이에 대한 내용을 잘 숙지하여 보장 내용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미 가입된 운전자보험을 해지하고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손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반드시 특약을 통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교통사고 가해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변호사 선임 비용 또한 운전자 보험의 3대 핵심 보장 중 하나이다. 본인의 과실로 교통사고가 발생하여 교통사고 가해자가 되면 구속되거나 공소 제기될 수가 있다. 이때 가해자 본인을 방어할 수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매우 유리하다. 변호사 선임 비용은 대게 500만 원 정도이므로 운전자보험이 없다면 변호사 선임에 있어서 경제적 부담감을 크게 느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을 가입하여 최대 500만 원의 변호사 선임 비용을 보장받아 최대한 본인을 방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유리하다. 

위의 운전자보험 3대 핵심보장은 운전자 보험의 주계약이 아닌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따라서 운전자보험은 특약 구성이 필수적인 보험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여러 가지 운전자 보험 특약들이 존재한다. 많은 특약들이 있지만 위에 언급된 3대 특약을 제외하면 '자동차 사고로 인한 행정상 책임' 특약과 '운전자 사망 및 부상 치료비' 특약 등이 가장 대표적이다. 자동차 사고로 인한 행정상 책임 특약은 면허정지 위로금과 면허취소 위로금을 지급하는 특약이다. 그리고 운전자 사망 및 부상 치료비 특약은 부상 치료비, 입원 일당, 후유장해, 그리고 사망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이다. 

그 외에도 교통상해 후유장해 3~100% 특약, 후유장해 생활자금 특약, 자동차사고 부상 치료비 특약, 그리고 자동차사고 부상 한방 치료비 등 굉장히 많은 특약들이 있다. 이처럼 운전자보험은 수많은 특약으로 인해 구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가 있다. 본인에게 반드시 필요한 특약만으로 운전자 보험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활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비교사이트에서는 개인을 위한 상품만이 아닌, 버스기사운전자보험 및 택시기사운전자보험 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고 운전자보험에 대한 정보들을 보기 쉽게 정리해놓았으므로 운전자보험에 대해 무지한 사람들도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운전자보험견적도 받아볼 수 있으며 실시간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여 보험 관련 의문 사항도 해결할 수 있다. 운전자 본인을 가장 잘 지킬 수 있는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다.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여 교통사고 발생 시에도 본인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