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X5자동차보험 & GLE자동차보험 확인 및 내 차량보험계산 얼마 나올까?
상태바
bmwX5자동차보험 & GLE자동차보험 확인 및 내 차량보험계산 얼마 나올까?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에 대한 로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드림카'가 있다. 어떤 이는 멋진 디자인과 예쁜 색상을 지닌 것으로 유명한 차량을 드림카로 삼고, 또 어떤 이는 최대한 안전하고 튼튼하기로 유명한 차량을 드림카로 삼기도 한다. 그렇다면 부단한 노력을 통해 드림카를 샀을 때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차량에 어울리는 다양한 액세서리 구비? 차량을 타고 갈 곳을 물색하는 것? 아니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것이다.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는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전 각 보험사의 상품을 한 곳에 모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로, 상품별 보장내용과 범위, 한도, 할인 혜택들을 꼼꼼히 비교하고 가입자가 보다 합리적인 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bmwX5자동차보험, GLE자동차보험과 같이 자신이 소유한 자동차 종류로도 쉽게 보험료 및 상품을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누구나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상품으로 미가입자는 과태료를 물거나 처벌을 받을 수 있다. 자동차 손해배상 보장법에 따르면 미가입 상태에서 사고를 낼 경우 최고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질 수도 있다. 이륜차와 자가용은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이 의무가입사항이며 사업용 차량은 대인배상 2까지도 의무가입사항이다. 이는 일시불로 보험료가 납부되고 각각 최소 가입한도를 지켜 가입해야 법적 의무가 충족된다. 

그렇다면 이 법적 의무가 면제되는 경우는 전무할까? 아니다. 물론 면제될 방법이 있긴 하다. 그러나 이는 사실상 운전 자체가 불가능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해외 체류와 같은 이유로 6개월 이상에서 2년 이하의 범위에서 장기간 동안 차량을 운행할 수 없는 경우라거나 의사의 인정이 있는 질병과 상해 등으로 운전이 불가능할 때와 같은 조건이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려면 자동차주인은 등록번호판과 자동차등록증을 시, 도지사에게 맡겨야 한다.

물론 자동차보험은 반드시 가입해야 하는 항목들로만 구성되는 것은 아니다. 책임보험은 모두 사고 당사자 중 상대방의 피해만을 보상하기 때문에 의무가입 대상인 '책임보험' 외에도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고 가입자 자신의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임의보험' 항목들이 있다. 자동차 사고 상대 차량이 해외 스포츠카라던가 무보험 차량이거나 보험 가입 여부를 알 수 없는 뺑소니 차량일 때, 사고 규모가 커 보상해야 하는 대상이 많을 때 등을 대비하기 위한 임의보험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임의보험들까지 구성하기에는 보험료 부담이 상당해 가입을 고민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다행히 대다수의 보험사에서는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낮출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할인제도를 구성하고 있다. 마일리지 특약, 승용차 요일제, 운전자 범위 조정 특약 등이 그 예다. 따라서 조건을 최대한 충족시켜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가입 전 보험상품들을 비교할 때 최대한 할인 혜택이 다양하고 그 할인 혜택의 보장 범위가 넓은 상품을 가입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특히 마일리지 특약과 승용차 요일제 특약은 차량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마일리지 특약은 연간 주행거리에 따라서 최대 40% 이상까지 할인되며 승용차요일제는 비운행 약정 요일을 정해 정산조건일 수에 따라서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단, 보험사에 따라 승용차요일제와 마일리지 특약은 중복 가입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 중 가입은 가능하지만 잔여 보험기간이 3개월 이상이 필요한 등의 조건이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지만 할인을 통한 보험료 절감에도 부담이 되는 경우에는 분할 납부 서비스를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부담을 덜어내는 방법도 있다. 단, 분납은 임의보험만이 가능하며 납입회차에 따라서 이자가 가산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비교했을 땐 보험료가 비싸지게 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를 이용해 최대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설계로 상품을 구성하길 권한다. 특히 자동차보험과 같이 국가에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항목들을 지닌 보험은 비교사이트로 약관을 살펴보고 차량보험계산을 진행해본 다음, 온라인으로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을 통해 확인받아 보는 것이 확실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