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암보험 추천 및 중학생암보험 & 고등학생암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상태바
어린이 암보험 추천 및 중학생암보험 & 고등학생암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암 환자의 생존율이 크게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에 따라 이제는 암 환자들에게 생존의 문제보다 경제적 문제가 더 크게 다가오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투병 생활로 인하여 이전과 동일한 경제 활동을 할 수 없게 되면서 경제적 수입이 크게 감소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투병 생활 중에는 각종 의료비, 요양비, 그리고 간병비까지 크게 지출되기 때문에 이러한 경제적 고통은 더욱 심화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암을 제대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경제적인 준비가 매우 중요하다. 경제적으로 궁핍하게 되면 암 치료에 전념을 할 수가 없게 되므로 건강상의 문제로도 이어질 수가 있다. 이러한 경제적인 준비는 '암보험'을 통해 할 수 있다. 암보험은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써 암 진단비, 수술비, 그리고 입원비 등을 보장한다. 조직검사, 미세바늘 흡입 검사, 그리고 혈액검사 등을 통해 암 확진을 받게 되어야 위의 보장을 받을 수가 있다. 최근에는 중학생암보험이나 고등학생암보험 등 부모가 자식을 위하여 암보험을 가입하는 일이 늘어났다. 비교사이트에서는 어린이 암보험 추천 목록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참고한다면 가입 시 도움이 될 것이다.

암보험의 보장내용 중에서는 암 진단비가 가장 핵심이다. 암 진단비는 암 확진과 함께 일시금의 형태로 즉시 지급받는 것이기 때문에 보험금 사용에 있어서 제한이 없다. 이 부분이 중요한 이유는 앞서 언급하였던 암 환자들의 경제적 상황과 관련이 매우 깊다. 암 환자들이 지출해야 하는 의료비도 매우 상당한 수준이지만 2차적으로 경제생활을 할 수 없어 발생하는 금전적 손해도 매우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암 보험을 통하여 암 진단비를 든든하게 보장받게 되면 진단비로 가족들의 생활비나 간병비를 즉각적으로 해결할 수가 있게 된다. 따라서 암 보험을 구성할 때에는 진단비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이러한 진단비는 피보험자가 확진받은 암 종류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날 수 있다. 고액암을 진단받게 되는 경우에는 가장 많은 진단비를 받게 된다. 가입금액의 100%에 해당하는 일반암 진단비와 더불어 고액암 진단비도 함께 지급받기 때문이다. 반대로 소액암 및 유사암을 진단받게 되는 경우는 일반암 진단비도 미지급되고 오직 소액암진단비만 지급받게 된다. 그 이유는 소액암의 경우 치료비가 크게 들지 않고 치료 기간 또한 길지 않기 때문에 이로 인해 피보험자의 경제적 어려움이 발생할 확률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진단비를 포함하여 수술비 및 입원비 등을 보장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지 의무를 지켜야 한다. 고지 의무란 보험 계약자가 해당 보험을 가입할 때 피보험자의 나이, 건강 상태, 그리고 병원 기록 등을 사실대로 말해야 한다는 것을 뜻한다. 또한 보험을 가입할 때와 더불어 보장 기간 내에도 변경 사항이 생기면 이를 고지해야 한다. 변경사항을 고지하지 않아도 마찬가지로 고지 의무를 지키지 않은 것으로 보기 때문에 이를 유의하여야 보험사로부터 약속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만일 위와 같은 고지의무들을 지키지 않는다면 그 피해는 오롯이 피보험자에게 돌아오게 된다. 보험사로부터 보험금을 받아야 할 때 오히려 보험금 지급을 거부당할 수 있고 해당 계약 자체를 해지 당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암 보험사는 의무 고지 사항들을 바탕으로 암 보험료를 정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매우 중요한 것이다. 따라서 암 보장이 꼭 필요할 때에 보장을 거부당하지 않도록 반드시 계약 가입 시 고지 의무를 지키고 보장기간 동안 계속해서 변경 내용을 알려야 한다. 

고지 의무 이행 중 질병이력이 있으면 일반적인 암보험 상품은 가입 자체를 거부당할 수도 있다. 유병자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암보험 상품이 아닌 유병자 암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유병자 암보험도 일반적인 암보험과 마찬가지로 진단비를 중심으로 보장 내용을 구성하는 것이 유리하다. 하지만 암보험은 건강할 때 서둘러 준비하여 일반적인 암보험 상품 가입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권장된다.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본인에게 적합한 암보험과 월 예상 납입료를 알 수 있다. 비교사이트에는 각종 암보험 상품에 대한 정보들이 모두 기재되어 있으므로 굳이 정보를 찾기 위해 시간을 불필요하게 낭비하는 일이 없게 된다. 또한 실시간 상담을 통해 각종 질문 사항에 대한 답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