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진단금 확인 및 다이렉트암보험 & 갱신형암보험 꼼꼼히 살펴보기
상태바
암보험진단금 확인 및 다이렉트암보험 & 갱신형암보험 꼼꼼히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의 발전과 함께 인간은 계속해서 각종 질병들을 퇴치해왔다. 하지만 여전히 퇴치하지 못하고 있는 질병들이 몇 가지 있다. '암'이라는 질병이 그중 하나이다. 암이란 인체 내에서 자가 치료가 되지 않는 악성종양을 뜻한다. 심지어 빠른 속도로 증식을 하면서 다른 조직으로 까지 전이하기 때문에 검진을 통해 최대한 일찍 발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암에 걸리더라도 그 상태가 심각해질 때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없거나 매우 미미한 증상으로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검진의 필요성을 못 느끼는 사람들이 많다. 따라서 암을 제대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암 검진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그와 함께 중요한 것이 또 있다면 바로 '암보험'이다. 암 검진은 최대한 암을 초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지 암 자체를 예방하는 것은 아니므로 반드시 암보험에 가입을 하여 금전적인 대비를 함께 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보험이란 암 확진을 받게 되면 약속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암보험은 암 진단비가 가장 핵심적인 보장내용이며 수술비 및 입원비 등도 함께 보장한다. 이러한 암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다.

물론 암에도 치명적이라고 판단되는 암과 비교적 치명적이지 않다고 판단되는 암이 있다. 이에 따라 의료비 및 간병비 등의 지출 금액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암 보험사에서는 암을 종류별로 나누어 치명적이라고 판단되는 암은 더 큰 금액으로 암보험진단금을 보장하고 있다. 뇌암 및 췌장암 등이 이에 속하며 '고액암'이라고 부르고 있다. 또한 고액암에 비하면 치명도가 떨어지는 암들은 '일반암'에 속한다. 위암, 폐암, 그리고 간암 등이 이와 같은 일반암에 해당된다. 이러한 일반암의 경우 가입금액의 100%를 지급받을 수 있다. 하지만 고액암은 일반암에 비하여 의료비 및 간병비 등이 더 크게 들 수 있으므로 일반암 진단비와 고액암 진단비를 함께 지급받게 된다. 

마지막으로 유사암 또는 소액암이 있다. 이 둘은 보험사에 따라 같은 의미로 사용하기도 한다. 기본적으로는 치명도가 매우 떨어지고 의료비 또한 크게 들지 않는 암들을 말한다. 전립선암, 자궁경부암, 유방암, 갑상선암, 그리고 기타 피부암 등이 여기에 속한다. 따라서 유사암 또는 소액암 진단 시에는 소액암진단비를 지급받게 되는데 이는 일반암진단비 보다 현저히 낮은 금액이다. 하지만 유사암과 소액암은 일반암의 10분의 1 정도에 해당하는 치료비로도 완치가 가능할 수도 있으므로 비교적 적은 진단비로도 충분히 금전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각종 진단비는 암보험에 있어서 가장 중심이 되는 보장내용이다. 암 확진을 증명할 수 있는 몇 가지 서류만 제출하면 빠른 시일 내에 받을 수가 있다. 보통 암을 확진하게 되는 검사는 조직검사, 미세바늘 흡입 검사, 그리고 혈액검사이다. 따라서 이와 관련하여 의료기관에서 서류를 받아 보험사에 제출하면 된다. 하지만 주의할 점은 해당 의료기관이 반드시 보험사가 인정하는 의료기관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일부 한의원에서 발급받은 서류로는 진단비 청구가 힘들기 때문에 보험사가 인정하는 의료기관에 대해서 미리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암보험의 보장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보험계약자 또한 보험계약자로서의 의무를 지켜야만 한다. 보험계약자로서의 의무로는 고지 의무가 있다. 고지 의무란 보험 계약자가 암보험에 가입할 때 해당 보험사에게 의무적으로 몇 가지 사항에 대하여 미리 고지하는 것이다. 피보험자의 나이, 병원 기록, 현재 건강상태 등을 기본적으로 고지하여야 한다. 보험사는 이러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암보험료를 책정하기 때문에 보험사에게 매우 중요한 정보들이다. 따라서 이 의무를 지키지 않는 경우 보험사로부터 약속된 보장을 받을 수 없는 등의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무 이행을 하여야 한다. 

암보험을 준비할 때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는 것이 유익하다. 암보험은 갱신형암보험과 비갱신형 중에 선택해야 하며, 수많은 보험사에서 상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암보험을 찾기가 다소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다이렉트암보험 상품으로 가입하면 일반 상품과 비교해 10~20%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므로 비교사이트를 통해 찾아보면 가격은 저렴하고 보장은 든든하게 가입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