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어린이보험 vs 메리츠화재 내맘같은어린이보험 비교 및 중학생보험 어디가 좋을까?
상태바
한화 어린이보험 vs 메리츠화재 내맘같은어린이보험 비교 및 중학생보험 어디가 좋을까?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보험은 그 이름과는 달리, 만 30세의 성인까지도 가입할 수 있고 만기 나이도 100세까지 설정할 수 있는 보험상품이다. 그래서 어린 자녀를 위해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려는 부모들은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 보장 만기 나이를 어떻게 설정할지 충분히 고민해보아야 할 필요가 있다. 자녀에게 든든한 보장을 선물하기 위해서 어린이보험의 만기를 100세까지 최대한 길게 잡는다면, 보장 기간이 길어질수록 보험료가 함께 올라갈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어린이보험의 만기를 100세까지 설정한다면, 성인보험에 비해서 훨씬 저렴한 보험료로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노후 시점의 의료비까지 대비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존재한다. 어린이보험은 의무 연계가 없기 때문에 만 30세 이하의 성인들도 성인보험에 가입하는 대신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더 선호하고 있다. 만약 본인이 어린이보험에 가입하게 될 때의 보장 내용과 만기 기간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를 방문해서 직접 알아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 비교사이트에서는 한화 어린이보험, 메리츠화재 내맘같은어린이보험과 같은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중학생보험 등 원하는 조건으로 상품을 추천받아 살펴볼 수도 있다.

자녀를 생각해서 부모가 만기 나이를 100세로 설정한다면, 결국 자녀가 성인으로 성장한 이후에는 따라서 높아진 보험료까지도 자녀가 책임져야 하는 몫으로 돌아갈 것이다. 자녀 입장에서는 부모가 설정한 고가의 보험료를 매번 내야 하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중도에 해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배제할 수만은 없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무조건 보장 기간을 길게 잡는 것만이 좋은 선택이 되는 것은 아닐 수가 있다.

그렇다면 어린이보험 보장 만기 나이는 언제로 잡는 것이 바람직할까? 한 가지 예시를 들어보겠다. 만약 부모가 자녀를 위해서 어린이보험의 보장 만기를 30세 정도로 잡고, 이후 자녀가 성장할 때까지만 부모가 보험료와 보험상품 관리를 도맡아 했다고 하자. 자녀가 결국 성장해서 성인이 되고, 경제적으로도 독립을 이뤄낸다면 그 시기에 맞춰서 보험 상품을 피보험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도록 넘겨서 설정하게 만들 수 있다. 물론 그렇게 된다면 개인차가 적용되므로 가입자의 나이나 성별, 가족력 등에 따라서 미리 보험 기준을 알아보고 준비해두는 것은 필요하다.

어린이보험에 가입을 할 때에도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 한국인의 사망원인 중 가장 높은 3대 질환의 진단비는 더욱더 주의 깊게 살펴보고 준비해야만 한다. 이러한 3대 질환 같은 경우는 한 번 발병하게 되면 완치하는 것이 쉽지가 않고, 혹시 완치를 하게 되더라도 완치받게 될 때까지의 치료기간이 매우 길어지게 된다. 오랜 기간 동안 질병을 치료하다 보면 병과 싸우는 고통 외에도 다양한 문제와 부딪칠 수밖에 없다. 치료에 매진하는 동안은 생업을 포기할 수밖에 없고, 간병을 위해 주변의 가족 역시 함께 고통을 분담해야만 한다. 정신적, 신체적인 힘듦과 함께 금전적인 부담도 어마어마하게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없다.

그래서 어린이보험의 보장 내용 중에서도 암에 관한 보장 내용을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적인 가족력을 미리 파악해둔다면 어떤 암을 더 주의해야 하는지 알고, 어린이보험의 보장 내용 중에서도 해당 내용을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보험사에서는 암을 종류별로 구분하고 유사암, 소액암, 일반암인지에 따라서 보장 금액을 나눠서 지급한다. 

통상적으로 일반암이 아닌 다른 암의 분류에 속하는 암을 진단받는 경우에는 보험사에서 지급받을 수 있는 보상 금액이 현저히 적어질 수 있다. 상대적으로 완치율과 발병률이 높은 유사암, 소액암의 경우에는 일반암 진단비에서 10~20 퍼센트의 보상금만을 받을 수 있다. 유사암과 소액암에 포함되는 것은 발병률이 높은 갑상선암, 남녀 생식기암 등이다. 보험사에 따라서 포함되는 암의 종류가 다르니, 반드시 어린이보험 가입 전에 이를 확인해 보고 최대한 일반암으로 분류하는 암의 종류가 많은 보험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피보험자에게 유리하다. 혹은 유사암과 소액암을 진단받는 경우에도 보장 한도를 최대한 높이는 방식으로 어린이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똑같이 암에 걸려서 고생하는데, 일반암이 아니라 유사암 또는 소액암이라는 이유로 진단비를 매우 적게 받는 경우를 최대한 피하도록 부족한 부분을 개인이 찾아서 미리 대비하는 태도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정확한 기준과 보장 설계에 대해서 찾아본다면 시간과 장소에 구매받지 않고 저렴한 보험료, 높은 보장금으로 어린이보험을 가입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