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갱신실비보험추천 및 여성실비보험 & 실비보험의료비 최신정보 확인
상태바
비갱신실비보험추천 및 여성실비보험 & 실비보험의료비 최신정보 확인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서 병원에서 치료를 받게 되는 경우, 국민건강보험에서 의료비를 일정 부분 함께 부담해주는 급여항목이 아니라 국민건강보험에 해당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의 치료를 받는 상황이 오면 의료비의 부담이 극심해질 수 있다. 이때 급여항목과 비급여 항목을 막론하고 실제로 발생한 의료비의 일정 부분을 보상해주는 상품이 바로 실비보험이다. 병원비를 100 퍼센트 돌려주는 것은 아니나, 일정 부분의 자기 부담금만을 제외하고 나머지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급여 항목만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받는 것으로는 안심할 수 없는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인기 보험 상품이다.

실비보험의료비 보장 범위는 넓다. 그렇지만 의료 목적으로 치료를 받았다는 전제 하에서만 그러하다. 만약 의료 목적이 아닌 이유로 치료를 받게 된다면, 실비 보험에서 보장을 받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봐야 한다. 예를 들어서 미용 목적으로 인한 쌍꺼풀 수술을 받았다고 하면,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는 것은 힘들다. 그렇지만 안검하수로 인해서 속눈썹이 자꾸 눈을 찌르고 시력이 저하되어 치료 목적으로 눈매교정술의 일종인 쌍꺼풀 수술을 받는다고 하면, 실비보험의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외모 개선 목적의 다른 시술이나 수술, 혹은 비급여 치아 질환 항목의 의료비는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을 수가 없다. 이외에도 주근깨나 사마귀, 점을 제거하는 피부과 치료 역시 실비보험의 보장을 받지 못하는 항목이다. 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미리 보장받지 못하는 항목에 대해서도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숙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겠다.

또한 실비보험은 가입 조건이 까다로운 편에 속하는 보험 상품이기도 하다. 그래서 가급적 어린 나이, 아직 건강에 이상이 없을 때에 보험을 빠르게 가입하는 것이 전적으로 유리하다. 나중에 질병에 걸리고 연령이 상승한 뒤에 실비보험에 가입을 원하게 된다고 하면 그때에는 이미 늦어서 보험사가 가입의 제한을 둘 수도 있다. 물론 가입자의 나이가 어리면 어릴수록 실비보험의 보험료도 더 저렴하게 책정받을 수 있다. 그래서 남들보다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실비보험에 가입을 하고자 한다면 가입 시기를 앞당기면 앞당길수록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다. 

만약 질병 이력이 있다고 하더라도 실비보험에 무조건 가입하지 못한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다. 만성질환이 있는 자와 고령자를 위한 유병자 실비보험과 노후 실손보험이라는 선택지가 열려 있기 때문이다. 일반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힘들다고 하더라도 이런 차선책을 고려해본다면 필요한 보장을 충분히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일반적인 실비보험에 비해 보장 내용은 별 차이가 없기는 해도 보험료는 조금 더 비싼 편에 속하고, 상대적으로 불리한 조건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다. 내가 어떤 보험에 가입해서 무슨 특약과 담보를 추가하는 것이 이로울지에 대해서는 이득과 유불리를 잘 따져본 다음에 상품을 선택해서 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좋겠다.

간혹 비갱신실비보험추천을 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실비보험에는 비갱신형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모든 보험사의 실비보험은 무조건 공통적으로 갱신형의 상품만 가입할 수 있다. 그리고 1년 단위로 보험료가 꾸준히 갱신될 수 있으며, 15년마다 재계약을 통해 보험을 지속해야 보장을 지속해서 받을 수 있다. 15년이 지난 뒤 재계약 시점이 다가왔을 때 기존의 이용하고 있던 보장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기를 바란다면 질병이 설령 발병했다 하더라도 같은 조건으로 재계약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재계약 시점이 다가온다면 기존에 내가 누리고 있던 보장 내용을 한 번 더 다시 점검해보는 태도가 필요하다. 불필요한 보장이 있다거나 혹은 추가로 보완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는 등의 사항을 직접 파악하여 보장을 삭제 또는 추가하는 방향으로 재계약을 검토해봐야만 한다.

실비보험은 표준형이 정해져 있어서 모든 보험사의 조건이 비슷하다. 그렇지만 세부적인 차이는 실비보험에도 존재한다. 보장에 따른 보험료 책정 금액 역시 모두 조금씩 다르다. 따라서 실비보험에 가입할 때에도 어느 정도 비교해보고 나에게 유리한 조건의 보험사를 찾아내는 것이 좋다.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면 상품별 보험료 견적을 받아 보고, 책정된 금액을 비교해서 보다 더 저렴한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여성실비보험 등과 같이 원하는 조건으로 검색을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보험사 홈페이지를 개별적으로 접속해서 확인하는 것은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므로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비교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비교하고 다이렉트로 가입까지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