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종신보험 견적체크 및 한화생명 스마트통합종신보험 & 무배당 삼성리비케어보험 정보
상태바
aia 종신보험 견적체크 및 한화생명 스마트통합종신보험 & 무배당 삼성리비케어보험 정보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신보험은 가족을 위해 가입하는 보험 상품으로, 보통 한 가정의 가장이 가입을 한다. 가입자가 세상을 떠나고 남은 가족들이 스스로 생계를 책임져야 하는 현실에 직면했을 때 종신보험을 통한 보상금은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준비가 될 수 있다. 모두가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지만, 사고나 질병은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으며 사망 또한 예측이 불가능한 범주에 속한다. 누구도 가족을 두고 세상을 떠나고 싶지 않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가족을 위할 수 있는 종신보험은 매우 중요한 보험 상품 중에 하나이다. 남은 가족을 위한 보장은 종신 보험 외에도 다른 보험 상품 특약 설정을 통해서 설계가 가능하기도 하지만, 종신보험은 보장금 지급을 위한 여러 조건을 따지는 다른 보험상품에 비해 보장금 지급이 확실하다고 할 수 있다. 

종신보험은 보통 가장의 가입률이 매우 높은 보험 상품이지만, 최근에는 다른 가족 구성원들도 가입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종신보험을 알아보고 있다면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이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 비교사이트를 통해 각 보험사마다 다른 종신 보험 상품을 비교하여 가입자가 알기를 희망하는 보험을 알아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특약 및 보장 범위에 대한 내용도 충분히 알아볼 수 있다. 보험상품마다 보장 내용부터 보험료까지 상이한 점이 많을 수 있으니 사전에 한화생명 스마트통합종신보험, 무배당 삼성 리빙케어보험 및 aia 종신보험 등 다양한 보험 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종신보험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 일반 종신보험과 변액종신보험이다. 일반 종신보험은 보험금이 약정된 상품이며, 변액종신보험은 보험금이 변동된다. 종신보험은 가입할 때 가입자의 나이, 병력, 연금전환 여부에 따라서 보험료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서둘러 가입하는 것이 가입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많은데, 일반 종신보험과 변액종신보험 사이에도 차이점이 있으므로 사전에 충분히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 종신보험은 일반적으로 시중금리에 따라서 변동하는 이율인 공시이율에 따라서 보장하는 보험이다. 반면, 변액종신보험은 납입한 보험료에서 일정 금액을 제하고 적립보험료로 펀드를 구성하여 보장을 하는데 채권, 주식 등에 투자를 하고 실적에 따라서 투자 수익을 배분하는 보험이다. 

이 두 가지 외에, 보험료가 부담될 때 납입을 일시 중지하거나 여유가 있을 때 추가 납입하거나 중도 인출할 수 있는 유니버셜 기능을 결합한 변액유니버셜 종신보험도 있다. 종신보험은 가입자가 지속적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유니버셜 기능을 알고 있는 것 또한 도움이 될 것이다. 

과거 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만 보장하였지만, 현재는 특약을 통해 질병 및 상해에 대한 병원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 종신보험은 평생 보장해주는 계약이므로 납부 기간 설정을 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만약, 전기납으로 설정을 한다면 죽을 때까지 납부를 해야 한다. 가장 좋은 납부기간은 가입자가 경제생활을 하고 있는 기간 동안 납부를 하고 그 이후에는 납부가 끝나는 것으로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납부기간 설정을 가입자에게 유리하게 하여 노후에 해지하여 환급금을 연금처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하거나, 일시금 또는 분할로 받을 수 있도록 선택할 수도 있다. 

종신보험은 가입금액 설정 또한 매우 중요하다. 종신보험 가입 목적이 생계를 책임지던 가장의 부재에도 남겨진 가족들이 경제적 위기를 직면하지 않고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기 때문이다. 최소 1억 원 이상으로 사망보험금을 설정하는 것이 가입자에게 좋다. 남겨진 배우자가 생계를 위해 일자리를 구하기 위한 최소 준비기간은 평균적으로 3년이다. 따라서, 3년 동안 필요한 생활비, 대출금, 양육비 등을 미리 계산하여 보장액을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보험사에서는 사망을 일반사망, 질병사망, 재해사망, 상해사망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순서대로 보험료가 높아진다. 다만, 가입을 하고 2년 안에 자살을 하거나 누군가의 고의로 사망을 한 경우에는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다. 종신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가입자를 위한 할인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다. 무조건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보험사에서 제시하는 여러 가지 조건을 충족할 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보험사에 따라 할인율에 대한 차이가 있으므로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서 사전에 충분히 알아보기를 권장한다. 또한, 다이렉트로 상품에 가입한다면 설계사 없이 가입을 진행하여 수수료 등이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보험 비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가입 전에 비교사이트를 이용하셔서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종신보험 가입을 진행하기를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