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나 자동차보험료 및 티뷰론 자동차보험료 비교확인 (feat. 20살차보험비)
상태바
베르나 자동차보험료 및 티뷰론 자동차보험료 비교확인 (feat. 20살차보험비)
  • 교통뉴스 데스크
  • 승인 2021.09.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보험은 흔히 국가가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는 의무 보험이라고 알고 있다. 이렇게 국가가 가입을 하도록 미리 정해놓고 있어, 만약에 가입하지 않은 운전자가 적발된다면 처벌 또는 과태료를 부담해야 하는 것은 자동차보험 중에서도 책임보험이라고 한다. 책임보험에는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1이 해당되며, 자동차보험 중 책임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일시불로 한꺼번에 보험료를 납부해야 해서 자동차보험의 보험료가 부담스럽다는 인식을 받을 수가 있다. 자동차는 매우 편리한 교통수단이고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도구이지만 만약 교통사고가 발생한다면 큰 피해가 나타날 수 있기도 한다. 그래서 우리나라에서는 자기 소유의 자동차를 운전하는 차주라면 누구나 자동차보험에 가입해서 만약에 발생할지도 모르는 교통사고에 대비해서 피해자에게 필요한 보장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자동차보험 중에서도 의무보험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에 피해를 입은 대상에게 최소 금액을 보상하기 위한 보험 상품이므로, 의무 가입 금액 이상의 보상금을 원한다면 추가로 담보를 더 설정해서 종합보험에 가입하면 된다. 종합보험은 대인배상 2와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자기차량손해, 무보험차상해 등이 있는데 이 중에 가입자가 원하는 담보만 선택해서 추가로 가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책임보험의 대물배상과 종합보험의 대물배상이 다른 점은, 책임보험의 대물배상에서는 한도를 2천만 원까지밖에 설정할 수 없는데 종합보험의 대물배상은 한도를 2천만 원 이상 설정한다는 것이다. 종합보험은 각 보험사별 보장 내용이 워낙 천차만별이고 가입자가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자신이 원하는 보장 내용을 제공하는 보험사의 상품을 확인해보고 같은 보장 내용이라고 하더라도 보험료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보험료의 견적까지 비교해보고 가입한다면 보다 더 합리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 있겠다.

자동차보험에서의 대물배상은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물적인 배상책임의 대부분을 보장해주는 담보물을 말한다.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때 본인이 아닌 타인의 자동차, 주변에 피해를 입은 건물이나 집기비품의 수리비와 수리기간 영업손실을 포함하는 것은 물론이고, 도로 시설물이나 가로수 등도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만약에 교통사고 상대방의 자동차가 영업용 자동차여서 운송 물품이 있었다면 그것까지 함께 대물배상 담보에서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운전자라면 법적으로 꼭 가입해야 하는 책임보험 외에도 종합보험까지 함께 준비하는 것이 든든한데, 자동차보험은 일반 보험과 다르게 1년 단위로 보통 갱신을 하게 되는 점이 특이한 점이다. 자동차보험의 가입 방식으로는 대면과 비대면 방식 두 가지가 있겠다. 대면 가입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과거에 했던 것처럼 보험 설계사를 통해서 자동차보험의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다. 그러나 요즘은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도 보험 설계사를 통한 방식보다는 보험사와 직접 계약하는 다이렉트 방식을 더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직접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면 중간 수수료 등을 부담할 필요가 없어서 보험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조건보다 똑같은 보장 내용을 받으면서도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는 운전자의 운전 경력, 나이와 담보 금액, 할인 특약, 차량 정보에 의해 달라지게 된다. 보험사마다 같은 보장 내용의 자동차보험 상품이라도 보험료는 전혀 다르게 책정이 될 수도 있다. 그래서 보험사마다 다르게 나오는 자동차보험의 보험료를 가입자 본인이 직접 비교해보고 더 저렴한 쪽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험사의 규정이나 할인 특약을 살펴보고 이에 따라 변하는 보험료를 비교해서 가입자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보험사의 자동차보험 상품을 찾아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자동차보험의 책임보험은 의무보험이기 때문에 법적으로 기본적인 보장 내용이 유사하다. 그래서 같은 담보 금액을 설정했어도 각 보험사의 내부 규칙에 따라서 보험료가 변동돼서 어떤 보험사는 더 비싸지만 다른 보험사는 같은 담보여도 더 저렴하게 보험료를 책정받을 수 있다. 자동차보험의 할인 특약에 대해서도 보험사에 따라 적용 가능 범위나 할인율에 따라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 이런 점 때문에 비슷한 자동차보험이라고 하더라도 최종 납입 보험료는 다양한 영향들로 변동 사항이 커질 수 있다. 할인 조건이나 범위가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할인 특약을 적용받고자 한다면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r)에서 여러 보험사를 비교해서 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베르나 자동차보험료, 티뷰론 자동차보험료 등 자동차 종류에 따른 예상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20살차보험비 등 나이에 따라서도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