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케이운전자보험 vs 차도리운전자보험 보장내용 비교 및 운전자보험가입순위 확인
상태바
더케이운전자보험 vs 차도리운전자보험 보장내용 비교 및 운전자보험가입순위 확인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년 자동차 등록 수가 증가함에 따라 교통사고 발생률 역시 높아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보험을 통해 든든하게 대비해둘 필요가 있다. 우리나라는 이미 자동차보험 가입을 의무화하고 있기 때문에 자동차를 소유하기 위해서는 보험에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하지만 교통사고 처리 비용을 효과적으로 보장받고 싶다면 자동차보험과 함께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운전자보험 역시 교통사고로 인해 발생하는 각종 피해금액을 보장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이용하여 운전자보험의 자세한 내용을 알아본 후,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해두는 것이 좋다. 다만, 운전자보험은 의무보험이 아니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아도 과태료는 부과되지 않는다. 그래서 자동차보험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 운전자가 많다. 하지만 자동차보험만으로는 보장받지 못하는 부분이 있고, 운전자보험을 통해 그 부분을 보완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사고로 인한 상대방의 피해에 초점을 맞춰 보장하지만, 운전자보험은 자신의 피해를 중점적으로 보장한다는 특징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자보험에 가입하여 사고로 인한 자신의 피해 보장을 강화하는 것이 좋다. 보장내용을 더 자세히 살펴보면, 운전자보험은 주계약으로 교통상해 사망과 후유장해를 보장한다. 참고적으로 운전자보험은 운전자용과 비운전자용으로 나뉘는데, 비운전자용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다가 발생한 교통사고에 대해서 보장한다. 교통상해 후유장해는 사고로 인해 80% 이상의 후유장해 진단을 받았을 때 최초 1회에 한해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내용이다. 

다만, 장해율 80% 이상은 생명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심각한 후유장해를 의미한다. 따라서 보장기간 내에 보험금을 청구할 확률이 매우 낮고, 보장받기가 매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주계약에 특약을 추가하여 보장 범위를 넓히는 것을 권장한다. 교통상해 후유장해 3~100% 후유장해 특약을 추가한다면, 비교적 경미한 수준의 후유장해에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어 보험의 실효성을 높일 수 있다. 이처럼 운전자보험은 주계약과 별도로 다양한 특약이 있어,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다만, 특약을 추가할수록 보험료가 올라가므로 무분별하게 가입하는 것은 지양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특약의 내용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꼭 필요한 보장만 골라 합리적으로 구성해야 한다. 운전자보험에서 꼭 가입해야 하는 특약으로는 교통사고 처리지원금과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보장이라고 할 수 있다.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은 사고로 인해 상대방이 사망하거나 중상해를 입었을 때 상대방에게 지급해야 하는 형사 합의금을 보장하는 특약이다.

피해자마다 최대 1억 원 한도로 보장한다. 다만, 피해자가 최소 42일 이상의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만 보험금이 지급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또한 2017년을 기준으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방식이 달라졌다는 점도 살펴봐야 한다. 2017년 이전에는 가입자가 상대방에게 직접 합의금을 지급하고, 추후 보험사에 청구하여 돌려받는 방식이었다. 이를 후청구 형태라고 하는데, 합의금을 마련하지 못하면 보험에 가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구속될 수 있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고자 2017년 이후부터는 선지급 형태로 변경되었다. 그래서 이제는 피해자와 합의를 한 후 합의금이 확정되면 보험사에서 직접 피해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한다. 따라서 가입자의 입장에서는 훨씬 유리한 방식이다. 벌금 특약은 교통사고를 일으켜 부과된 벌금을 보장한다. 그리고 변호사 선임비용 특약은 구속되거나 공소 제기된 상황에서 변호사를 선임하여 재판을 할 때 발생하는 비용을 보장한다. 다만, 약식 기소된 경우는 보장 범위에서 제외된다.

위 세 가지 특약은 운전자보험에서 가장 중요한 보장이기 때문에 보험에 가입할 때 반드시 함께 구성해야 한다. 보장을 설계할 때는 설계사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에는 월 보험료가 오른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보험료에 설계사 수수료와 사업비 등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물론 보험에 대해서 잘 몰라도 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보험에 대해서 모르고 가입하기 때문에 추후 보험금을 청구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료도 절약하고 보험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riv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river)를 통해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해당 사이트에서 더케이운전자보험, 차도리운전자보험 등 여러 상품 중 자신에게 꼭 맞는 상품을 찾기가 수월하고, 실시간으로 운전자보험가입순위까지 함께 알아볼 수 있다. 이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운전자보험 마련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