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실비보험 가입이유와 메리츠암실비보험 vs 한화암실비보험 비교확인
상태바
암실비보험 가입이유와 메리츠암실비보험 vs 한화암실비보험 비교확인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9.0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병이 감기나 배탈처럼 집에서 잠깐 잘 쉬면 나아질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나 야속하게도 어떤 질병은 반드시 병원에 가 엄청난 비용과 시간이 소요되는 치료를 받아야만 한다. 대표적으로 암이 그렇다. 자가치료가 불가능한 악성종양은 인간의 인체를 구성하는 세포가 일정한 주기에 따라 분열이나 사멸하는 것이 아니라 빠르게 무한 증식하여 주변 조직으로 침윤 및 전이한다. 이것을 제거하기 위해선 수술이나 약물치료, 방사선 치료 등이 필수다. 

반드시 치료를 해야 나아질 수 있는 만큼 반드시 병원비를 소모할 수밖에 없는 암, 그것도 적은 비용이 아니기 때문에 부담스러울 수밖에 없는 암 치료를 대비할 때 조금이나마 도움을 얻고자 가입해둘 수 있는 것이 암보험이다. 암실비보험 가입이유는 대한민국 사망 원인 부동의 1위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는 암을 미리 준비하기 위함이다. 메리츠암실비보험, 한화암실비보험 등 다양한 상품 중에 어떤 것이 좋을지는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비교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암보험은 중복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보험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라고 해도 그 보험에서 부족한 구성을 채울 수 있는 보험 가입을 진행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 넉넉한 상황이라면 가능한 유사시에 사용할 진단금을 넉넉하게 준비하는 것을 추천하며 가능하다면 일차암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재진단암에 대해서도 특약 구성을 통해서 넉넉하게 대비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1 차암 진단비와 재진단암 보장을 함께 구성하려면 보험료는 상당하다. 

때문에 보험상품을 가입할 때 가입유형을 통해서 최대한 저렴한 보험료 구성을 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이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우선적으로 권하는 방법은 순수 보장형으로의 가입이다. 계약 만료 시의 환급금 여부에 따라 구분되는 가입유형인 순수 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중에서 순수 보장형 상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보험료 자체만으로도 2배 이상 순수 보장형이 저렴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미래 물가상승률에 대한 고려도 한다면 순수 보장형이 훨씬 이득이라고 할 수 있다.

더불어 보험은 장기간 납입하여 보장받는 상품이라는 점을 떠올리면 보험료가 계속해서 일정한 비갱신형 상품을 가입하는 것은 당연하다. 갱신형을 가입하면 물론 초기 보험료는 보다 낮지만, 매 갱신주기마다 갱신을 거치면서 보험료가 꾸준히 증가해 가령 30대에 가입했을 때, 4~50대에는 보험료가 무려 3~4배 가까이 올라갈 수도 있다. 때문에 초기 보험료에 대한 부담은 있어도 납입기간이 끝날 때까지 일정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비갱신형을 추천한다. 

어차피 질병에 대한 보장은 가입유형에 상관없이 동일하기 때문에 보험을 적금이나 연금처럼 생각하는 만기환급형보다는 비교적 적은 보험료로 보장을 든든하게 받을 수 있는 순수 보장형과 안정적인 보험료 구성으로 장기간의 계약 유지를 안정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는 비갱신형이 더 저렴한 보험료 구성에 도움이 된다. 그 외에도 더 저렴한 보험료 구성을 진행하려면 가입은 최대한 빨리, 보장기간을 길게 조정하는 방법이 추천된다. 

특히 암보험을 최대한 빨리 가입하길 추천되는 이유는 보험연령이 낮을수록 보험료가 낮게 책정된다는 점도 있지만, 암보험이 갖고 있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라는 특징 때문이 크다. 면책기간은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아도 되는 기간으로 가입일로부터 90일 동안은 암이 발병되어도 보험은 무효처리가 되고 보험료는 환급된다. 감액기간은 보험금을 50%만 받을 수 있는 약 1년에서 2년의 기간으로 이 기간은 조정이 가능하다. 

가입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빨리 이 기간을 고려해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더욱 짧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지닌 상품을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의 다른 보장내용들을 비교하여 가장 합리적인 가입을 진행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보험 설계 시 꼭 확인하길 추천한다. 상담서비스를 통해 그 외의 요소들을 상담할 수 있다는 점도 무척 유용하다고 할 수 있다. 높은 보험료로 가입하는 만큼 든든한 구성을 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