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태아보험 vs 삼성화재 태아보험 체크 및 태아보험 가격 얼마일까?
상태바
현대해상 태아보험 vs 삼성화재 태아보험 체크 및 태아보험 가격 얼마일까?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30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생명이 태어나는 기쁨은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알 수 없을 것이다. 부모가 되기 위해 기울이는 많은 노력들 중에 보험 준비는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다. 아이들은 성인과 비교하면 면역력이 약해 작은 오염에도 금세 병에 걸리기 쉬우며 가벼운 질병으로도 증상이 악화가 돼 쉽게 위험에 빠질 수 있다. 그래서 폭넓은 범위로 전반적인 질병과 상해 대비가 가능한 보험의 준비가 필수다. 성장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많은 상황들을 염두에 두고 좀 더 넓은 보장으로 어린이보험에 가입을 해야 한다.

어린이보험도 보험 회사마다 보장 내용도 각양각색이고 가격 조건에도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온라인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에서 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하여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어린이보험은 항상 태아보험과 함께 언급이 되는 경우가 많다. 실상 태아보험이라는 것은 없다고 생각하면 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로 가입한 것을 이야기한다. 태아 특약으로는 태아와 산모의 보장을 준비할 수 있으며 요즘은 대부분 태아특약을 추가해 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다.

첫 출산을 하는 산모의 연령대가 계속 높아지면서 아이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산모의 건강까지 대비가 필요해졌다. 그래서 태아 특약이 중요한데 가입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다. 임신 당뇨처럼 합병증이 생기거나 쌍둥이 임신, 과거의 출산 등 다양한 요인이 영향을 미친다. 또 기형아 검사 이후에 결과가 좋지 않을 경우 보험 가입이 불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22주 안에는 어린이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이다. 

어린이보험의 주요 보장에는 3대 질환 진단비를 꼽을 수 있다. 3대 질환이란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으로 뇌, 심장, 암 관련 질병에 대한 보장과 연관이 있다. 아이들은 암이나 뇌질환 등이 걸릴 확률이 낮은 편이나 소아암이나 뇌출혈 등 해당 질병들이 꾸준하게 발병하고 있기 때문에 대비를 하는 게 좋다. 진단비 구성 시 가입 금액이 높은 게 좋다. 하지만 보험료 부담이 그만큼 높아질 우려도 있으니 가입을 하기 전 미리 설계안에 따른 보험료 계산을 통해 납입 가능한 플랜인지 확인할 필요는 있다.

어린이들은 화상이나 골절에 대한 담보 대비가 필요하다. 아이들은 골절 및 화상 치료를 받는 비율이 높은 편이라 가입이 필요한 담보 중 하나다. 여기에 교통사고나 납치 등 생활 위험 보장에 대한 담보도 있고, 아토피나 천식, 성조숙증처럼 환경과 관련한 질환들에 대한 보장 또한 특약 구성 시 보장이 가능하다. 또 청소년기에 학교 폭력이나 정신 장애 등 학교 생활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들도 보장이 가능하니 아이들이 자라나는 시기별로 특약 구성을 꼼꼼하게 준비해 성인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게 좋다. 

어린이보험을 교육 보험 혜택을 생각해서 가입하는 경우도 있는데 과거보다는 해당 혜택이 크지는 않은 편이다. 그래서 보험은 질병과 상해 등의 보장을 중심적으로 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하며, 교육비 대비는 저축 보험 등을 통해 따로 준비하는 것이 현명하다. 어린이보험을 가입할 때 순수보장형의 상품이나 무해지 환급형 상품을 선택하는 게 장점이 많은 편이다. 보장은 동일하게 받으면서 만기 환급형보다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이다. 순수보장형은 환급금이 없지만 그 대신 보험료의 30%를 절약할 수 있고, 무해지 환급형은 해지만 하지 않는다면 할인을 받으면서 만기에 환급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보험은 특약이나 주요 보장 설계를 어떻게 구성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그래서 우선 필요한 보장으로 설계안을 준비해서 여러 보험 회사의 태아보험 가격 견적을 체크하는 게 좋다. 그래야 같은 조건이라도 더 저렴한 보험회사의 상품을 선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hild2/?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hild2)의 도움을 받으면 이런 일련의 과정들을 좀 더 쉽고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다. 현대해상 태아보험, 삼성화재 태아보험 등 여러 상품을 비교사이트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보험사마다 장점과 단점을 파악하고 가격 비교까지 한꺼번에 편하게 할 수 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전문가를 통한 상담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가입에 대한 문의가 있다면 언제든지 상담을 요청해서 해결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아영 2023-02-22 18:06:10
<DIV style="OVERFLOW: hidden; HEIGHT: 1px; WIDTH: 1px">                                                         &nb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