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CEO 메리 바라, CES 2022서 기조연설 한다
상태바
GM CEO 메리 바라, CES 2022서 기조연설 한다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8.1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 모빌리티 선도 기업의 입지 다질 예정
배출/충돌/혼잡 등 트리플 제로 비전 알린다
GM의 CEO 메리 바라가 CES2022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사진=한국지엠
GM의 CEO 메리 바라가 CES2022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사진=한국지엠

메리 바라(Mary Barra) 제너럴 모터스회장 겸 CEO 가 내년 1월에 열리는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2에서 2년 연속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올해 CES에서 전 전동화 시대(all-electrified era)를 열겠다는 목표를 천명한 GM은 CES 2022에서 전기차 대량 채택 비전과 계획을 재차 공유하면서, GM이 추구하는 기술과 전 전동화를 통해 어떠한 방식으로 전 세계 사람들이 모빌리티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만들어 낼 수 있는지를 보여줄 예정이다.

메리 바라 GM 회장은 지난 1월 CES 2021에서 기조 연설자로 나서 GM의 배출 제로(Zero Emission), 충돌 제로(Zero Crash), 혼잡 제로(Zero Congestion) 등 GM의 트리플 제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전 전동화와 모빌리티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미래 청사진을 공유한 바 있다.

또한, GM은 전기차 대중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새로운 마케팅 캠페인인 ‘Everybody In’을 시작하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 바 있으며, 이후 코로나-19와 반도체 부족 여파로 어려운 업계 상황 속에서도 모빌리티 전략을 차질 없이 진척시켜 나가고 있다.

메리 바라 GM 회장은 CES 2021에서, 2025년까지 전기차 비중을 전체의 40%로 늘리고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개발에 270억 달러(약 29조 7000억 원)를 투자한다는 계획을 밝혔고, 이로부터 불과 몇 달이 채 지나지 않은 올 4월 기존 투자 계획을 350억 달러(약 38조 5000억원)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GM은 자체 개발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얼티엄(Ultium)'을 최초 공개하고, 이를 바탕으로 전 전동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상용 전기차 브라이트드롭(BrightDrop)을 공개하고, 모빌리티 플랫폼 개념의 브라이트드롭을 통해 세계적인 배송 및 물류 회사인 페덱스와의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을 함께 밝힌 바 있다.

GM이 자체 개발한 ‘얼티엄’ 플랫폼은 세계 최초의 전기 슈퍼 트럭 GMC허머(Hummer) EV를 포함해 모든 세그먼트의 전기차를 만들 수 있는 전기차 플랫폼이다.

GM은 이미 공개된 GMC 허머 EV, 캐딜락의 첫 순수 전기차이자 럭셔리 SUV인 리릭(Lyriq)과 플래그십 EV 셀레스틱(Celestiq), 그리고 최근 11일 티저 공개된 쉐보레 실버라도 전기 픽업 트럭 등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 전기차 30여 종을 2025년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GM은 오는 2025년까지 100만대 이상 전기차 양산 체계를 구축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LG 화학과 함께 합작사 ‘얼티엄셀’을 설립하고 오하이오주와 테네시주에 대규모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는 계획이 이를 뒷받침 하며, 이미 22억 달러를 투자해 전기차 생산 전용 조립 공장인 ‘팩토리 제로(Factory Zero)’의 설립을 완료한 바 있다.

더불어, GM은 얼티엄 플랫폼을 넘어선 차세대 배터리 리튬 금속 배터리 개발을 위해 개발사 솔리드에너지 시스템즈(SolidEnergy Systems(SE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협업을 진행 중에 있다.

한국지엠은 GM의 30여 종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겠다는 목표 가속화를 위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겸비한 쉐보레의 첫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볼트EUV와 2022년형 볼트EV를 공개하며 국내 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서기도 했다. [교통뉴스=김종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