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미니암보험 만기 정보와 65세암보험 추천
상태바
미래에셋 미니암보험 만기 정보와 65세암보험 추천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어릴 땐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느슨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한 살 한 살 나이가 들어갈수록 전에는 아프지 않았던 곳에서 통증이 느껴지고 조금만 다쳐도 회복이 느리거나 하는 등 사람은 자연현상인 노화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

그러므로 건강 관리를 안일하게 생각하지 말고 젊었을 때부터 나 자신을 지키기 위해 여러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하지만 건강 관리가 아무리 철저한 사람이라도 암과 같은 중대질병에 노출되기도 하는데 그러한 질병은 겉으로는 웬만해서는 쉽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검진이 꼭 필요하다. 암의 경우 조기에 발견할수록 완치율과 생존율이 높기 때문에 덩달아 치료비 등과 같은 현실적인 문제에서 좀 더 수월해질 수도 있다. 암에 걸렸을 때 제대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활용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 추천할 수 있다.

보험 업계에서는 판매되고 있는 암보험의 상품이 무궁무진하다. 상품의 종류만 무조건 많은 것이 아니라 상세 내용이 천차만별이므로 암보험을 알아볼 때는 반드시 꼼꼼하게 상품들을 비교해가며 자신에게 적절한 암보험을 찾아야만 한다. 본인에게 주어진 여건과 환경 등을 잘 고려하여 무슨 기준으로 암보험에 가입할지를 미리 머릿속에 시뮬레이션을 그려보고 행동으로 옮겨야 할 것이다.

오프라인을 통한 설계사와의 암보험 가입은 가입자의 의견이 반영되기는 쉽지 않으므로 온라인 암보험 준비를 통해서 스스로 암보험을 직접 구성해보고 보다 자신에게 유리하게끔 설계를 갖추는 것이 좋겠다. 암보험에는 갱신형 및 비갱신형 중에 가입 유형을 선택할 수가 있는데 아직 소득 활동이 왕성한 시기의 젊은 연령대라면 갱신형보다는 비갱신형을 추천한다.

비갱신형은 갱신형에 비해서 초기 보험료는 높은 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유형을 추천하는 이유는 월 납입료에 전혀 변동이 없기 때문이다. 갱신형은 정기적으로 월 납입료가 점차 오르기 때문에 나중에 노년이 되어 소득이 줄어들기라도 하면 암보험 보장 유지를 하기 힘들어질 수도 있다는 리스크가 존재한다. 그러나 비갱신형은 전혀 금액이 오르지 않기 때문에 처음 가입할 때 그대로의 가격을 납입 만기일까지만 준수한다면 그 이후에는 암보험을 노후까지 안심하고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다.

설계사를 통해 암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시간 약속도 잡아야 하고 장소도 정해서 따로 번거롭게 대면을 해야 하지만 설계사 없이도 본인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충분히 자신에게 맞춤형 암보험을 알아볼 수 있는 경로가 바로 위에 언급한 사이트이다.

암보험의 핵심 보장을 살펴보면 암진단비부터 항암치료비, 입원비, 암수술비 등 암과 관련된 직접적인 모든 항목에서 보장이 가능하다. 게다가 암을 겪고 나서 발생한 후유장해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고 만에 하나 암으로 인해 생을 마감하게 된다면 암보험으로부터 사망위로금 또한 지급받을 수 있다.

이러한 보장들 중에서도 단연 제일로 꼽을 수 있는 암보험의 보장은 암진단비이다. 암진단비는 단 1회만 지급이 가능한 보장이지만 암 확진을 받은 걸로도 치료 시작 전 고액의 보상금을 수령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입자가 자신에게 필요한 곳에 암진단비를 마음껏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생계비라던지 간병비 혹은 요양비로 활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암진단비의 경우 암보험을 가입하자마자 암에 걸렸다고 바로 수령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하는데 이는 각각 90일과 1년 내지 2년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므로 해당 내용도 반드시 제대로 체크하는 것이 좋다.

암진단비에 대한 약관 내용을 꼼꼼하게 잘 살펴보았다면 입원비와 수술비와 관련된 보장도 확인을 거치면서 자신에게 좀 더 이득이 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할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 뿐만 아니라 가입자 스스로 상품을 구성하면 기타 수수료가 절약되어 초기 보험료도 더 절감할 수 있다. 그러므로 암보험에 대해서 똑똑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꼭 한 번 접속해 보기를 권장한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암보험 만기, 65세암보험, 미래에셋 미니암보험 등 암보험에 관한 내용 확인과, 상품별 비교가 가능하다. 그러므로 이를 참고하여 가성비 좋은 상품을 찾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