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 가입조건과 라이나 치아보험 vs 삼성화재 치아보험 정보
상태바
치아보험 가입조건과 라이나 치아보험 vs 삼성화재 치아보험 정보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치과비용은 다른 의료비에 비해 유독 비싼 편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치과에서 치료를 받을 때 치료 과정에서의 고통에 대한 두려움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치아 1개당 평균 치료비용이 약 57만 원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비싼 치료비로 인해 치료를 포기하는 사람은 전체 환자의 33%인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치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미리 치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 가입 시에는 치과에서 발생하는 전체적인 치료 비용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의 의료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치과에서 발생하는 비급여 항목은 실비보험조차도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보험의 중요성은 더욱 크다.

치아보험 가입조건 등 치아보험과 관련된 정보를 잘 알지 못한다면 이번 기회에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살펴보는 것이 좋다. 최근 당 함유량이 높은 음식이 유행하면서 충치 등으로 인해 치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로 인해 치아보험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 전 여러 상품들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보험 가입 시에는 크게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존치료는 흔히 충치를 치료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방식이다. 기존 치아를 제거하지 않고 충치가 생긴 부분만을 치료하는 방식이다. 대표적으로 크라운 치료와 충전치료가 있다. 

보존치료는 보철치료의 경우보다 치아 손상 정도가 심하지 않아 비용이 저렴한 편이다. 하지만 치료에 사용되는 재료가 비급여 항목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치아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경제적인 부담이 커질 수 있다. 보철치료는 치아의 손실이 크거나, 외부 충격으로 인해 이미 상실된 경우에 사용되는 방식이다. 인공 치아를 만들어 상실된 치아의 기능을 대신하도록 하는 시술을 의미하며, 대표적으로 틀니, 임플란트, 브릿지가 있다. 보통 고령층이 많이 하는 치료이다. 

치아보험은 이러한 보장을 하고 있는데, 상품에 따라 보장내용은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입 전 약관을 확인하여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을 하는 상품을 찾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상품마다 보장하는 보존치료 및 보철치료의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꼼꼼히 비교해야 한다. 특히 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경우 연간 횟수 제한 없이 보장받을 수 있지만, 무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횟수가 정해져 있으므로 더욱 주의해야 한다.

무진단형은 가입 시 검진을 받지 않기 때문에 보장에 여러 제약이 있다. 대표적인 예로 위에서 언급한 보장 횟수의 제한이다. 그리고 무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적용되어, 즉시 보장이 개시되지 않는다는 점도 알아야 한다. 무진단형은 이러한 여러 가지 제한이 있지만, 보험료가 저렴하고 쉽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반면, 진단형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제한 없이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가입 시 치아 진단을 받아야 하고, 보험료가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 다만, 일단 가입만 하면 유리한 보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우선 가입을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만약 보험료가 부담이 되어 가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다이렉트 보험으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이렉트 보험은 온라인을 통해 자신이 직접 보험사와 계약하는 방식을 말한다. 설계사를 통하지 않기 때문에 설계사와 관련된 각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설계 수수료와 사업비 등이 보험료에서 차감되어, 같은 보장이라도 보다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물론 자신이 직접 보장을 설계해야 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막막하게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했던 것들을 참고하여 하나씩 알아본다면 충분히 혼자서도 보장을 설계할 수 있다. 그리고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활용한다면 라이나 치아보험, 삼성화재 치아보험 등 보험사별 치아보험 상품을 보다 쉽게 비교할 수 있다. 더불어 보장내용에 따른 예상 보험료 견적까지 받아볼 수 있다. 따라서 이를 활용하여 불필요한 보험료를 절감하고, 자신에게 꼭 맞는 치아보험을 마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