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치아보험과 한화 치아보험 정보 및 치아보험 임플란트 특약 살펴보기
상태바
삼성 치아보험과 한화 치아보험 정보 및 치아보험 임플란트 특약 살펴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아보험의 가입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갈수록 기대수명이 증가하면서 노후에도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커지고 있는데, 치아보험은 치아에 생길 수 있는 문제를 보장해주는 보험상품으로, 거액의 치료비가 드는 치과비를 보장받아 볼 수 있다.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해당사이트에서는 삼성치아보험, 한화치아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여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본인이 편할 때 알아보고 다이렉트로 가입까지 가능하다. 게다가 보험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본인이 직접 찾아보고 가입하기 때문에 보험설계사 수수료, 영업비용과 같은 중간 수수료가 들지 않아 더욱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치아보험의 약관에 나오는 용어에 대해서 충분한 이해를 할 필요가 있다. 치아보험에서 보장하는 내용은 크게 보철치료와 보존치료로 구분할 수 있다. 보철치료에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가 포함되는데, 임플란트란 충치, 잇몸질환, 외부적인 충격에 의한 발치로 치아를 복원하기 어려운 경우일 때 치료로 점막 또는 골막층 하방, 골조직 내부 등의 구강 조직에 이물 성형재료를 매식한 뒤 고정성 또는 가철성 보철물을 삽입하는 치료이다. 브릿지는 남아있는 치아와 치아 사이를 다리처럼 연결하면서 치아의 형태를 고정시키는 방식의 치료를 말한다. 결합된 부분에 대해 인접한 영구치를 지대치로 하면서 가공치를 지대치와 연결하여 구강 내에 영구 접착되는 보철물을 의미한다. 틀니는 완전 틀니와 부분틀니로 구분할 수 있으며 영구치 또는 인공치의 치열 전체, 보통 상실한 영구치와 주위 조직을 대신하는 인공 보철물이다. 

보존치료에는 충전치료와 크라운치료가 있다. 충전치료란 충치나 기타 외부 충격으로 손상된 부분을 아말감, 금, 금박 등의 충전치료로 때우는 방법으로 치아에 직접 수복하는 직접 충전과 구강 외에서 수복물을 제작하고 접착제를 사용하면서 치아에 수복물을 접착하는 간접 충전으로 구분된다. 크라운치료는 왕관을 뜻하는 영어 단어이며 손상된 치아 전체를 금, 기타 물질로 감싸는 방법을 말한다. 영구치에 손상이 생겨 삭제량이 많은 경우에나 신경치료로 인해 영구치의 강도가 약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에 전체를 금속 등의 재료로 덮는 치료를 말한다.

갱신 시 보험료의 인상을 고려해야 한다. 치아보험은 회사에 따라 보장기간에 차이가 있다. 그리고 치아보험은 만기형과 갱신형으로 구분되는데, 갱신형은 일정한 주기마다 갱신 시 보험료가 상승된다는 특징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가입하기 전에 보험료의 수준과 갱신 주기, 인상률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가입해야 하며, 가입 시 상품설명서 등을 통해 갱신 시 예상 보험료 수준을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의 확인이 필수이다. 치아보험은 충치, 잇몸질환 등의 질병으로 치아에 보철치료 또는 보존치료 등을 받을 경우에 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으로, 전화로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이때, 이전에 치아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이 치아보험을 가입하여 부정수급을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두고 있다. 따라서 가입 전에 보험의 약관에서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치아보험은 모든 치아치료에 대한 보장을 해준다고 생각하지만, 치아보험에서는 보장하지 않는 사항도 있다. 따라서 가입 전에 약관에서 보장하지 않는 사항에 대해 확인을 하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안정적인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갱신 시 보험료의 인상 가능성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치아보험은 회사에 따른 상품에 차이가 조금씩 있는데, 보장내용이나 금액에 차이가 있다. 갱신형은 일정기간에 따라 나이와 물가상승률을 반영하여 보험료가 상승하기 때문에 보험료의 수준 및 갱신 주기를 충분히 고려하여서 본인의 경제적 상황에 맞는 가입이 요구된다. 

이러한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dental/?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dental)를 통해 치아보험 임플란트 보장 등 본인에게 필요한 상품과 특약을 찾아 꼼꼼하게 확인하고 신중히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삼성 치아보험, 한화 치아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으니 가입 전 참고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