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원스톱슈퍼암보험 정보와 일반암 진단비 및 비갱신 암보험 추천받기
상태바
AIA원스톱슈퍼암보험 정보와 일반암 진단비 및 비갱신 암보험 추천받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질병으로 사망하는 가장 높은 원인은 암이다. 통계 자료에 따르면 평균 수명인 82세까지 암에 걸릴 확률이 36% 내외라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으로 암 질병에 대비를 해야만 나중에 금전적인 어려움을 피할 수 있다. 암보험이 필요하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보험을 가입하면 보험료 부담만 늘어나고 보험이 필요할 때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수 있다. 꼭 제대로 된 보장으로 보험을 준비해 암에 대비를 해야 한다.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보장 내용을 충분히 이해한 후에 본인에게 알맞은 조건을 찾아 가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암보험을 가입할 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첫 번째는 암의 보장 개시일은 90일이 지난 후라는 점이다. 암보험은 가입을 하더라도 그 즉시 보장을 받지 못한다. 암에 걸리더라도 보험사에서 보장을 면책받을 수 있는 기간이 있기 때문인데 이를 면책기간이라고 한다. 이 기간이 끝이 나야 보장이 시작되기 때문에 가입 전에 알아두는 것이 좋다. 

두 번째는 일반암과 유사암의 보장이 다르다는 것이다. 보험사는 암을 유형별로 구분해서 보장에 차이를 두는데 유사암에 포함이 될 경우 가입한 금액의 10%, 20%의 보장만 받을 수 있다. 모든 보험사가 유사암에 포함되는 암의 종류가 같지 않다. 그래서 보험 약관을 잘 읽어보고, 유사암은 최대한 종류가 적고 일반암에 많은 종류의 암이 포함돼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의 범위에 따라 보장받는 금액 차이가 크니, 꼭 주의해서 나중에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미연에 방지하는 게 좋다. 

세 번째는 암진단비의 한도는 높은 상품이 유리하다는 점이다. 암 진단비는 보장을 좀 더 실속 있게 준비할 필요가 있다. 암에 걸리면 대부분 수입 활동이 중단될 확률이 높다. 이런 상황에서 치료비뿐만 아니라 생계비에 대한 걱정 또한 가중될 수밖에 없는데 진단비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암 진단비는 암에 걸리면 지급을 받을 수 있어서 치료를 시작하기 전에 돈을 마련하는 게 가능하다. 이렇게 받은 진단비로 수술비 등 치료 비용으로도 사용하지만 간병비나 생활비까지도 활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보험 가입 시 진단비는 높게 설정하는 게 좋으며, 상품마다 최대한도가 다르니 높은 한도로 보장하는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네 번째는 암의 보장기간은 본인의 소득 수준에 따라서 결정하는 것이 좋다는 점이다. 평균 수명의 증가로 보험은 무조건 100세 만기로 가입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100세 보장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본인의 예산을 초과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될 수 있다. 보험은 가입도 중요하지만 해지를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100세 만기는 그만큼 보험료의 부담이 증가한다는 점을 꼭 염두에 둬야 한다. 여유가 되는 상황이라면 100세 보장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80세 보장으로 가입하는 것도 괜찮다.

다섯 번째는 암보험은 중복 보장이 된다는 점이다. 어떤 보험은 여러 개를 가입해도 보험 하나에서만 보장이 돼 가입 자체게 불필요한 경우가 있다. 암보험은 다르다. 여러 보험이 있다면 중복해서 보장이 된다. 그래서 좀 더 여유 있게 보험을 준비하고 싶은 사람은 중복 가입으로 보장을 든든하게 마련하는 것도 좋다.

여섯 번째, 암보험은 갱신형보다는 비갱신암보험이 합리적이라는 점이다. 보험은 가입을 유지해야 하는 기간이 굉장히 긴 편이다. 단기간 짧게 혜택을 받고 해지를 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매번 보험료가 달라지는 갱신형은 불리한 점이 많다.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이유로 갱신형을 선택했다가 해지의 위험만 커질 수 있다. 비갱신형은 처음 가입할 때 정한 보험료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보험료 인상에 대한 부담이 없다. 

마지막으로 암보험을 가입할 때는 보험 회사마다 비교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보험회사들이 동일하게 보장을 하고 같은 가격으로 가입할 수 없는 게 암보험이다. 보험 회사에 따라서 똑같은 보장 설계여도 가격 차이가 분명히 존재하며, 보장 조건도 각각 다르다. 그래서 보험 가입을 똑똑하게 하고 싶다면 보장 비교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 AIA원스톱슈퍼암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비교 후에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으로 가입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