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실비보험 및 통풍 실비보험 정보와 실비다이렉트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상태바
당뇨 실비보험 및 통풍 실비보험 정보와 실비다이렉트보험 자세히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중에는 우리가 살면서 겪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삶의 위험에 대비해 보험 상품들이 출시가 되어 있다. 수많은 상품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많은 가입자를 확보하고 있는 기본적인 보험상품을 꼽으라면 가장 먼저 실비보험을 꼽을 수 있다. 오늘은 보험의 가장 기본이 되는 실비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현재 대한민국 국민 혹은 일정 조건을 갖춘 외국인들은 국가에서 보장하는 국민건강보험에 가입을 하여 병원비를 크게 절감할 수 있도록 제도가 잘 정비가 되어 있다. 만약에 우리나라가 아니라 아직까지 이러한 사회보장제도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은 미국에서 의사 진료 후 약 하나만 처방을 받아도 수백, 수천 달러의 병원비가 기본으로 나오는 것을 들어보거나 경험한 적이 있을 것이다. 

반면에 우리나라에서 간단한 진료 정도는 병원 진료를 받아도 의원급 병원에서 3~4천 원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그것이 가능한 이유는 당연히 국민건강보험 제도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여러 질병 등으로 인해 병원에 방문 시 병원비 부담이 상당히 큰 것을 확인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국가에서 운영하는 국민건강보험을 가입했다고 해서 해당 보장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 실비보험을 추가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이다.

국민건강보험은 누가 가입을 하더라도 보장은 동일하게 제공하지만, 이와 다르게 보험료는 가입자의 재산 수준에 비례하여 나온다는 특징이 있다. 하지만 실비보험은 민영 보험사들이 상품 운영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산과 상관없이 가입 시점에서 나이와 건강 상태 등 가입 시 조건으로 보험료가 결정이 되게 된다. 그리고 갱신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다시 가입자의 조건을 고려하여 보험료를 재산정한다. 실비보험은 20대 남성을 기준으로 한 달에 1만 원도 실비 보험료가 청구되지 않기 때문에 매우 합리적인 수준의 보험료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보험료에 비해서 포괄주의를 채택하여 넓은 보장을 주계약으로 보장하므로, 보험 상품 중에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보험 상품이다. 

실비보험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낮은 보험료로 비싼 병원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무리 국민건강보험을 통해서 병원비를 국가에서 일부 보장해주고는 있지만, 심각한 질병에 걸리게 되었을 때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병원비가 가계 경제를 운영하는데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우리나라 국민에게 발병률이 높은 질병 중에서 심각하고 병원비가 높은 질병을 꼽으라면 암이다. 대표적으로 고액이 들어가게 되는 췌장암이나 간암 같은 경우 건강보험을 적용한다 하더라도 치료 시 2천만 원 중반 이상이 들어갈 정도이다. 그러므로 건강보험과 별개로 실비보험도 가입하여 심각한 질병에서 발생하는 중한 병원비를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실비보험의 보험금 지급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서 건강보험의 개념도 아는 것이 좋다. 건강보험을 적용받는 치료의 종류를 급여 항목이라고 하고, 적용받지 못하는 종류를 비급여 항목이라 한다. 병원 치료를 받고 영수증을 보면 급여, 비급여, 본인부담금으로 나뉜 것을 확인 가능하다. 거기서 항목별 자기 부담금 비율을 설정하여 해당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보험금으로 지급하게 된다. 실비보험은 보험금 청구 및 지급도 매우 간단하다. 100만 원 이하의 소액 보험금을 청구하면, 별도로 여러 가지 병원 서류를 첨부하지 않아도 영수증 등을 각 보험사에서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첨부함으로써 보험금을 청구하면 신속하게 계좌로 이체를 해준다. 과거 서류 등을 뽑아서 영업점에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이 있었지만 시대에 맞게 청구와 지급 부분이 개선되었다. 

종합하자면 실비보험은 보장도 매우 넓으면서 보험료가 저렴해 가성비가 뛰어나면서도 이용이 매우 간편하여 첫 보험으로 선택하기 좋은 보험 상품이라는 결론이 나온다. 따라서 인터넷으로 여러 보험사 상품을 비교하고 가입까지 할 수 있는 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서 판매 중인 당뇨 실비보험, 통풍 실비보험 등 여러 상품들을 살펴보고 실비다이렉트보험 상품으로 가입하면 보험료를 절약 가능하다. 실비보험 가입 시에는 합리적인 실비 상품을 찾아 비교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다른 상품보다 어떤 장점이 있는지 확인 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