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 무배당 유니버셜달러종신보험 보장내용 분석 및 선지급종신보험 체크
상태바
메트라이프 무배당 유니버셜달러종신보험 보장내용 분석 및 선지급종신보험 체크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한 번 태어나고 죽음을 맞이한다. 하지만 살아가가다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으로 인해 사망하기도 한다. 한 가정이 가장이 사망할 경우에는 남아있는 가족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이럴 때 종신보험을 가입해뒀다면 다양한 방면에서 든든하게 보장을 받아 볼 수 있다. 따라서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은 인터넷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에서는 본인의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메트라이프 무배당 유니버셜달러종신보험, 선지급종신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유리한 조건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여러 상품들을 꼼꼼하게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합리적인 것으로 선택해보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은 특약을 추가하여 가입한다면 월 보험료의 부담으로 인해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처음부터 자신의 경제적 상황을 유의하여 종신보험을 설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종신보험의 필요성으로는 앞서 말한 가장의 조기 사망 대비 외에도 건강과 재테크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종신보험은 평생의 기간 동안 사망보장을 받으면서 재테크의 수단으로 활용되는데, 사망 시 나오는 사망보험금은 자녀들에게 남겨지는 유산으로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상속세에 대한 우려도 덜 수 있다. 게다가 종신보험은 보장성보험이기 때문에 1년에 100만 원까지 소득공제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절세에도 유용하게 활용되는 상품이다. 

또한, 종신보험은 주계약인 사망보장을 평생의 기간 동안 받으면서 본인의 필요에 따라 각종 특약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한데,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재해, 암 등에 대한 보장까지 받을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때,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달러종신보험 등 여러 상품의 특약을 살펴본 후 본인에게 필요한 특약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그렇다면 합리적인 종신보험을 가입하는 요령에 대해 살펴보자. 

먼저 본인에게 적정한 보장 금액을 결정하고 종신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자신이 준비한 자금과 향후에 필요한 자금의 경제적 재무설계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란 종신보험으로 설계해야 한다. 그리고 종신보험은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종신보험은 나이가 많아질수록 사망에 대한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보험료 또한 비싸지게 된다. 보험에서는 보험나이라는 것을 적용하기 때문에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상승할 수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각 보험사의 예정이율이 인하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예정이율이 인하되게 되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올라가기 때문에 변경 전에 저렴한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건강한 사람이라면 건강체로 설계하는 것이 좋다. 건강하다는 건강진단을 받으면 건강체 할인으로 보통 일반상품의 10~20%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건강체 조건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표준체로 가입할 수 있다. 만약 표준체로도 가입이 되지 않다면 무심사보험을 통해 종신보험에 가입이 가능하다. 종신보험의 특약 중에서는 연금전환의 특약이 있다. 종신보험은 기본적으로 피보험자가 사망할 경우에 사망보험금을 지급하는 보험이다. 연금전환 특약을 가입한 종신보험에서는 피보험자의 나이가 일정 기간에 충족하면, 사망보험금의 일부 또는 전체를 해지하고 연금으로 전환할 수 있는 특약이다. 다만 베이스는 종신보험이기 때문에 연금보험과 비교했을 때 지급되는 보험금이 낮은 수준으로 연금을 목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불리하다.

이러한 종신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인터넷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jong/?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jong)를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가입이 가능하다. 오프라인으로 가입하는 경우에는 보험설계사와 만나는 것에 대한 부담감과 수수료가 만만치 않은데,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면 본인이 직접 보험사와 계약을 맺는 구조이기 때문에 훨씬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만약 혼자 알아보다가 어려운 부분이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생긴다면 사이트 내에 있는 문의하기 기능을 활용하여 전문가에게 도움을 구할 수 있으니, 보험을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라도 큰 어려움 없이 가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부터 확실하게 가입한 종신보험을 통해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한 대비를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