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암보험과 동양생명 실속하나로암보험 비교분석 및 실비암보험 특성 확인
상태바
삼성화재 암보험과 동양생명 실속하나로암보험 비교분석 및 실비암보험 특성 확인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보험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암보험은 동양생명 실속하나로암보험, 삼성화재 암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따라서 암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어떠한 것들을 중점적으로 보면 좋을지, 다이렉트 방식을 통하여 직접 가입하는 것이 좋은 선택인지 등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먼저 확인해야 할 점은 암보험의 가입 유형이다. 가입 유형에는 갱신형과 비갱신형이 있다.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정기적인 갱신을 통해 보장을 지속해야 한다. 이 과정 속에서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된다는 것을 꼭 인지해야 한다. 국가의 발전에 따른 물가 상승률에 따라서 보험료도 같이 올라가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이와는 반대로 비갱신형은 정기적인 갱신을 할 필요가 없다. 초기에 설정한 보험료만큼을 만기 때까지 납입하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유형이다. 이 말은 즉 보험료의 인상을 걱정하지 않고 본인이 설정한 금액만을 납입하면 되기에 본인에게 적당한 보험료를 설정하여 가입하면 부담 없이 보장을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그렇지만 갱신형과 비교했을 때 초기 보험료가 비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사실이기도 하지만 총비용을 환산해보면 비갱신형이 더 저렴하다는 결론이 나온다.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에서는 두 유형에 대한 상품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만약 60세 이상이 보험을 가입하고자 한다면 갱신형 가입이 좋은 선택일 수 있다. 그러나 2,30대라면 비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보험료를 생각했을 때 저렴하게 구성할 수 있다. 만약 월 보험료가 부담된다면 무해지환급형을 선택하여 가입 진행을 해보는 것도 좋다. 무해지환급형이란 납입 기간 동안 보험을 해지하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설정 보험료의 최대 30%까지 할인을 해주는 시스템이다. 그러나 만약 해지를 하게 될 경우에는 해지환급금이 전혀 지급되지 않거나 지급된다고 하더라도 미미한 금액일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가입하기 전에 신중히 고민하여 선택할 필요가 있다. 

또한 암보험의 보장개시일을 확인해야 한다. 암보험 가입 후에 보장개시일은 90일이 지난 시점부터 가능하다. 면책기간이라고도 불리는 기간인데 이 제도는 가입자가 암 증상 등을 숨긴 채로 보험을 가입하는 악용 사례를 막고 보험사 측이 입는 손실에 대비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그리고 소액암과 유사암에 대한 확인이 꼭 필요하다. 소액암의 경우는 일반암의 진단비보다 매우 적은 금액을 보장한다. 이 항목들은 보험업체마다 모두 다르게 설정되어 있기에 모르고 가입했다 나중에 암이 발생하게 된 경우에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하거나 아예 받지 못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유사암과 소액암이라는 것은 일반적인 암과 비교했을 때 위험성이 낮다고 판단을 하는 암을 말한다. 발생률이 높지만 치료 과정은 비교적 쉽고 빠르게 끝나기 때문에 일반암과 비교했을 때 진단금을 축소하여 보장을 하는 것이다. 앞에서 말했다시피 이 항목들은 보험사마다 전부 다 다르게 구성되어있다. 여러 가지 암들을 유사암으로 구분하여 놓은 업체라면 다른 곳을 선택하길 권한다.

최근 보험 비교사이트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비대면 시대에 맞게 온라인 상으로 직접 보험을 가입하는 방식을 선택함으로써 보험료도 줄일 수 있으며 자유롭게 자신에게 필요한 보장으로 맞춤 설계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이용하면 인건비가 들지 않아 그만큼 본인의 보험료에서 할인이 되기 때문에 보험료가 절약된다. 또한, 실비암보험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 용어나 보장에 대한 설명도 전문 상담사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의 효율을 끌어내어 가성비 좋은 상품을 가입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