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올인원 암보험 정보와 비갱신형암보험 특성 제대로 파악하기
상태바
삼성생명 올인원 암보험 정보와 비갱신형암보험 특성 제대로 파악하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보험이라는 것은 암이라는 질병에 대하여 여러 가지 사항들을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있는 보험 상품을 말한다. 다시 말해 암의 발생으로 인한 치료비와 의료비용, 입원비와 요양 급부금 등에 대해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이런 암보험은 대부분 장기간의 상품으로 가입을 하게 된다. 그러므로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지 않은 채 대충 가입을 하게 되면 나중에 후회하는 순간이 반드시 올 것이다. 

막상 보험을 활용하여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에 자신이 예상했던 금액이 아닌 터무니없는 금액이 보장될 수도 있고 아예 지급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암보험 비교사이트(http://insucollec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통해 삼성생명 올인원 암보험 등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꼼꼼히 알아보고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tv속 광고처럼 최대 70% 세일이라는 문구에 현혹되어 가입을 하게 되는데 그 뒤에 꼬리표로 항상 일부 상품에 한함이라는 작은 글씨를 보지 못한 채 가입을 한다. 이런 내용을 반드시 확인을 하고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대한민국이 점점 고령사회로 접어들면서 암 발생비율도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의학기술 또한 발달하면서 치료를 통하여 암을 극복하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 

암이라는 것은 중대질병에 속하며 고액의 치료비와 검사비가 발생하여 치료 과정 동안 생계도 포기를 해야 하고 치료에 전념해야 하는 질병이다. 이런 무서운 질병에 대해 대비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잘 암보험에 가입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봐야 한다. 가장 먼저 단순하게 구성된 암보험 상품으로 가입을 진행해야 한다. 암보험의 유사암으로 구분되는 갑상선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기타 피부암 4가지 항목을 제외한 나머지 암들을 전부 다 일반암으로 분류하고 있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암의 분류 과정을 세분화를 하면 할수록 보장내용이 부실하게 설계될 가능성이 높다. 제대로 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유사암으로 분류하는 과정이 복잡할수록 불리해지는데, 최근에는 보험업체에서 손해율을 줄이기 위하여 발생빈도가 잦은 질병, 치료과정이 비교적 간단하고 쉬운 질병 등에 대해서 유사암으로 구분하여 보장을 적게 하려는 의도가 많아지고 있다. 

다음으로는 비갱신형암보험으로 가입하길 추천한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차이점을 아는 것이 중요한데, 암보험비갱신형은 정기적인 시기에 보험을 갱신하여 보장을 유지하는 유형이다. 갱신 시에 보험료는 상승한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초기에 납입하는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비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비싸지만 보험료의 인상 걱정 없이 초기 설정비용만큼만을 만기 때까지 가입을 하면 된다. 이름처럼 갱신을 하지 않아도 되는 비갱신형의 유형이다. 

만약 60세 이상이신 분이 암 가입 예정이라면 갱신형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지만 2,30대의 가입자라면 비갱신형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에 있어서 좋은 과정이 되겠다. 만약에 월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사람이라면 무해지 환급형을 진행해도 좋다. 무해지 환급형은 납입기간 중간에 보험을 해지하지 않은다는 조건으로 보험료의 30%까지 할인을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제도를 활용할 경우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해지환급금이 보장되지 않거나 미지급될 수 있다는 사항을 꼭 인지하고 가입을 하여야 한다. 중간에 해지를 하게 되면 경제적 손실이 매우 크게 다가올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사항들을 고려하여 선택하길 바란다. 최근 비교사이트를 이용한 가입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비교사이트에서는 보험 가입자가 직접 보험을 가입하는 다이렉트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서 보험료를 절감할 수 있다. 오프라인 상의 전문 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하여 가입을 하는 것이 아니라서 중간 수수료 없이 보험을 가입하기에 그만큼 보험료를 저렴하게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스스로 보험을 가입하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가장 적절한 내용들로만 구성하여 맞춤형 설계를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닐까 싶다. 

이에 따라 비교사이트(http://insutradition.co.kr/jcancer/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cancer)를 사용하여 가입을 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을 가입할 수 있고, 보장 항목 또한 본인의 상황에 맞게 알맞은 항목들로만 구성하여 가입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