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실비보험료와 우체국 실비보험료 체크 및 74세실비보험 알아보기
상태바
메리츠화재 실비보험료와 우체국 실비보험료 체크 및 74세실비보험 알아보기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8.02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은 항시 아프거나 병에 걸릴 수 있다. 그렇기에 보험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질환이나 상해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일상의 전체적인 부분을 보상받을 수 있도록 대비하는 것이 필요한데 여기에 알맞은 것이 실비보험이다. 실비보험은 다양한 상품 중에서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부분 가입할 정도의 보험이며 인기가 높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이 계약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제2의 건강보험이라고 칭하기도 한다.

실비보험은 다른 말로 실손의료보험이라고 칭하기도 하는데 부상이나 질환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실제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다. 지불한 치료비의 전부를 보상받을 수는 없고 본인부담금이 있기 때문에 일정 부분을 제외한 남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다. 본인부담금을 배제하더라도 대부분의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활용 가능성이나 보상에 대한 범주가 넓은 편이다. 실비보험은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여 점검을 할 수 있다.

실비보험은 표준형과 선택형으로 구별할 수 있는데 보상에는 차이가 많지 않으나 본인부담금을 얼마나 부담하는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 코골이로 인하여 치료를 받는다고 할 경우에는 실비보험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없지만 수면 무호흡증으로 인하여 진료를 받게 되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외형을 바꾸거나 비급여 치과 치료, 사마귀와 같이 보상을 받을 수 없는 사항이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은 계약 조항이 까다로운 상품 중 하나인데 그래서 빠르게 계약할 필요가 있다. 차후에 질환이 발생할 경우 제약이 생기고 가입자의 나이가 적을수록 보험료도 낮게 낼 수 있기 때문에 나은 조건으로 계약을 하고 싶다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만일 질병을 앓고 있다면 실비보험을 가입하기 어려울 수 있다. 만성 질병이 있는 사람이나 노령층을 위한 유병자 실비보험이 있는데 일반형에 가입할 수 없을 경우 별도로 계약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 보상 내역에는 별다른 차이점이 존재하지 않지만 보험료가 높고 좋지 않은 조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계약을 하는 것이 필요한지 생각한 다음에 고르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은 비갱신형이 존재하지 않는데 현존하는 보험은 전부 갱신형만 계약할 수 있다. 또한 일 년마다 갱신이 이루어지며 15년마다 재가입을 해야 보험을 유지할 수 있다. 재가입을 하게 될 경우 기존의 보상을 지속하고 싶다면 질환이 발생해도 동일한 조건으로 가입을 할 수 있다. 재계약 기간이 찾아올 경우 기존에 가입한 보장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필요하지 않은 보상이 있는지, 보강이 요구되는 부분은 존재하는지를 알아보고 필요한 방향으로 개선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별약관을 이용하여 보강을 하는 것도 가능한데 기본적인 사항만 가입하고 차후에 보완을 할 수도 있다. 특약의 경우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항목은 MRI와 MRA, 비급여 주사비, 도수치료 등이 있다. 빈번하게 사용할 가능성이 높은 항목이지만 치료비가 비싸기 때문에 사전에 대비를 해두면 차후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해마다 이용할 수 있는 횟수가 정해진 사항도 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는 것이 좋고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을 갖춰서 특별약관을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실비보험은 대부분의 보험사가 동등한 조항을 보유하고 있지만 자세히 보면 차이점이 있고 보상에 따른 보험료도 상이하기 때문에 계약하기 전에 다양한 보험사의 견적과 금액을 비교하여 저렴한 실비보험으로 계약하는 것이 좋다. 보험사마다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가입을 하는 방안도 있지만 최근에는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여 보험을 대조하는 사람들이 많다. 메리츠화재 실비보험료, 74세실비보험 순위 등 실비보험에 관한 정보나 자료, 보험료에 대한 부분을 점검할 수 있어서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는 전문가와 별도로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보험은 각자에게 알맞은 구성이 상이하기 때문에 조항을 대조하여 자신에게 알맞은 설계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우체국실비보험료의 경우는 별도로 확인이 필요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또한 온라인으로 계약을 진행할 경우 보험료가 저렴해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부담을 가지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면 해당 방향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