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대별 비갱신실비보험추천 특약 확인 50대여성실비보험 및 64세실비보험 비교
상태바
나이대별 비갱신실비보험추천 특약 확인 50대여성실비보험 및 64세실비보험 비교
  • 교통뉴스 김종훈 기자
  • 승인 2021.07.2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세먼지 등 공기질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공기청정기 등의 가전제품 판매율이 매우 높다고 한다. 그러나 아무리 공기질이 좋지 않고 공기청정기가 있어도 하루에 몇 분 정도는 환기를 시키는 것이 기관지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공기질 관리를 하지 않으면 호흡기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그리고 알레르기 비염 같은 질환은 꾸준하게 병원비가 발생하는데도 불구하고 거의 낫지 않는다고 보아야 한다. 그래서 아무래도 병원비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게 된다. 

그런 사람들이라면 실비보험을 하나 보유하고 있는 것이 권장된다. 단순히 호흡기 질환이 아니라 실비보험을 보유하고 있으면 시중에 수많은 질병 치료 상황에서 병원비 부담을 크게 경감시킬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현대사회에 살면서 병원비 부담을 져야 하는 상황이 매우 많아졌다. 선진 의료 기술이 발달하게 되면서 사람의 수명은 늘어났지만 아이러니하게도 병원 방문 횟수를 늘리게 되면서 병원비 부담을 더욱더 크게 늘리게 되었다. 따라서 사전에 병원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실비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니라 거의 필수적으로 여겨지고 있다. 효율적으로 실비보험 상품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해 보는 방법이 있다. 

실비보험은 일정한 자기 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자신이 병원에 지불한 병원비를 보험금을 산정하여 지급하는 보장을 가진 보험 상품이다. 실비보험을 가입해 놓으면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에 간단하게 이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우선 질병이나 상해 등으로 인하여 병원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면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고 자비로 병원비를 납부하게 됩니다. 그리고 납부한 증빙 자료를 보험사에 청구하면 즉각 보험금이 지급이 되는 방식으로 운영이 된다. 100만 원이 넘지 않는 고액의 보험금 지급이 아니라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간단하게 청구하는 것이 가능하기도 하고, 지급도 매우 신속해서 반나절이면 즉각 연동된 계좌로 보험금이 지급될 정도로 유용한 보험 상품이다. 

게다가 보험료도 저렴하게 20대 남성을 기준으로 했을 때 월 만원도 되지 않는 저렴한 보험료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실비보험 가입률이 다른 보험 상품들과 비교했을 때 훨씬 더 높게 나오고 있는 실정인 것이다. 실비보험의 주계약은 입원 치료와 통원치료에서 발생한 병원비를 자기 부담금을 제외하고 보장해주는 것이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무제한의 한도로 보장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한도가 있기 때문에 해당 한도에 대해서 알고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 보통 입원에 대해서는 5천만 원을 한도로 보장 한도가 설정이 되어 있고, 통원치료에 대해서는 1일 30만 원 수준으로 한도가 설정이 되어 있다. 

그리고 정확한 보험금 지금 액수를 알기 위해서 자기 부담금 수준을 알아야 한다. 자기 부담금은 일정 비율로 부담하고 있는데, 건강보험 적용이 되는 급여 항목은 10%의 자기 부담금이 설정이 되고 있으며, 적용이 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은 20%로 설정이 된다. 이와 함께 별도의 진료 항목 3가지를 정하여 특약으로 설정을 하고 있는데 이 특약들의 자기 부담금은 30%로 설정이 된다. 그러므로 보장 한도 내에서 자신이 병원에 방문했을 때 납입한 병원비에서 자기부담금 혹은 기본 공제금을 제외한 나머지 비용을 보장하게 되는 것이다. 실비보험은 이러한 금액적인 도움이 되는 것 이외에도 애초에 보장 범위가 매우 넓은 것으로 유명하다. 

미용이나 예방 같은 치료들이 아니라면 기본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포괄주의에 의한 보장을 제공한다. 하지만 보장하지 못하는 상황에 대해서 몇 가지가 명시가 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어떤 경우에 실비보험에서 보장을 제공하지 않는가에 대한 사유도 알아 두고 이용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실비보험은 모든 보험사의 보장 약관이 동일하게 설정이 되어 있다는 특징이 있다. 즉 표준화가 되어 있지만 보험료까지 모두 동일하게 설정되는 것은 아니다. 

같은 조건이라 하더라도 어떤 보험사 실비 상품을 선택했느냐에 따라서 자신이 납입할 월 보험료가 달라진다.따라서실비보험온라인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통해서 자신의 조건에서 가장 저렴한 실비 보험료를 제시하는 보험사 위주로 비갱신실비보험추천을 받아서 가입을 검토해 보는 것이 현명한 가입 방법일 것이다. 비교사이트에서는 50대여성실비보험이나 64세실비보험과 같이 자신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인기순위별로 한눈에 비교하여 살펴보는 것이 하여 일일이 살펴보는 수고를 덜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