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탐 리젠 전기오토바이 성능 비교 도로 실증 테스트
상태바
데이탐 리젠 전기오토바이 성능 비교 도로 실증 테스트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1.04.1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탐 리젠 전기오토바이 성능 비교 도로 실증 테스트

UN 기후체인연합 회원사 데이탐 코리아가 ‘리젠 전기이륜차’를 개발했습니다. 제동할 때마다 자체 배터리를 자동 충전해서 주행거리를 대폭 늘렸습니다.
2대의 동급 전기이륜차 중 1대는 ‘리젠’ 제동발전장치를 내장하고, 1대는 제동 발전기능이 없는 일반 전기이륜차인데요.
출발 전 각각 만 충전을 한 후, 2박 3일간 대구지역을 반복 순환하는 실차 비교주행 실험에서 놀라운 성능이 입증됐습니다.
일반적 이륜차는 출발 후 61.5km에서 멈춰, 배터리전력 Kw당(키로와트) 20.34km를 주행했지만, 제동 때마다 자동 충전되는 리젠 이륜차는 총 101.7km를 달려, 배터리전력 Kw당 33.63km를 주행했습니다. 
일반형 전기이륜차보다 40.2km를 더 주행한 리젠 이륜차 배터리 온도는 29℃로 과방전이나 과충전에 의한 과열 현상 또한 전혀 없었습니다. 
데이탐 리젠 전기이륜차는 충전된 배터리를 방전시키는 힘, 즉 전압을 낮춰서 주행하는 단순한 무공해 이륜차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놀라운 주행거리를 보여줬는데요.
주행거리 차이를 온실가스(CO₂) 배출 양과 비교해봤습니다.
일반 차는 km를 주행 기준으로 환산한 이산화탄소(CO₂)양이 21.91g인데 반해, 주행거리가 40.2km 늘어난 ‘리젠 전기이륜차’는 km당 이산화탄소(CO₂)가 13.85g으로 놀라운 결과를 보였습니다. 
제동하기 위해 마찰로 버려지는 힘을 재활용하는 리젠의 충전기술은 한마디로 방전을 주행 충전 힘으로 전환시킨 첨단융합 기술이자, ‘탄소중립’이 아닌 탄소를 직접 줄이는 특출한 ‘탄소감축, 기술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