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시스코 EV Z 올해 첫 출고...월 13만원대 구매 가능
상태바
세미시스코 EV Z 올해 첫 출고...월 13만원대 구매 가능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2.2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자체공산서 양산 개시
쎄미시스코의 EV Z(제타) 첫 물량이 출고됐다. 사진=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의 EV Z(제타) 첫 물량이 출고됐다. 사진=쎄미시스코

쎄미시스코가 25일, 세종공장에서 경형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의 2021년 첫 출고 기념식을 열었다. 이날 출고된 차량은 정부 보조금이 확정되면서 기존 사전예약 고객들에게 인도하는 첫 물량이다.

EV Z는 초소형자동차처럼 차체가 콤팩트한 것이 특징으로, 좁은 골목 주차는 물론 한 자리 2대 주차도 가능하다. 또 탄탄한 주행 퍼포먼스를 갖춰 시내를 비롯해 고속도로 등 자동차전용도로를 주행할 수 있다.

충전 방식은 일반 초소형전기차와는 달리 고속 충전에 220V 가정용 콘센트 충전 기능까지 갖췄다. 따라서 충전소와 민·관영 주차장 등 국내 도입된 모든 전기차 충전 방식을 이용할 수 있다.

EV Z는 최대 출력 33㎾ 모터와 26㎾h 용량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환경부 도심주행모드 기준 233.9㎞(복합연비 기준 150㎞)를 주행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경형전기차다.

EV Z 출고가는 2750만원으로, 정부 국고보조금과 지자체별 추가 지원금을 받으면 소비자는 1241~1792만원의 금액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같은 SMART EV 시리즈인 초소형 전기 화물차 D2C, D2P는 각각 680~118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쎄미시스코는 올해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되면서 경형전기차 및 초소형전기화물차 대중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전국 16곳에 달하는 SMART EV 대리점을 올해 더 확충해 고객이 어느 지역에서나 편리하게 EV Z를 계약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하나은행과 제휴 프로그램도 마련해 월 13만원대에 EV Z를 구매할 수 있으며, 제휴 프로그램 이용 고객에게는 디지털 키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