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차 tvN 한옥체험 리얼리티 ‘윤스테이’에 플래그십SUV ‘XC90’ 지원
상태바
볼보차 tvN 한옥체험 리얼리티 ‘윤스테이’에 플래그십SUV ‘XC90’ 지원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1.02.1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한옥 안내 이동수단이자 출연진의 힐링 장소
프로그램 취지반영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 탑재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제공

볼보자동차코리아가 tvN 예능 프로그램 ‘윤스테이’에 플래그십 SUV 'XC90'을 지원한다.

‘윤스테이’는 국내에 체류한지 1년 미만인 외국인에게 한국의 정과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한옥 체험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현재 5회까지 방송을 마쳤다.

볼보차의 플래그십 SUV XC90은 ‘윤스테이’를 찾은 외국인을 한옥으로 안내하는 이동수단이자, 출연진이 한옥 밖 자연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장소로 눈길을 끈다.

특히 볼보차는 ‘청정 전남’ 구례의 매력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의 취지를 반영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한 T8 모델을 지원하고 있다.

‘도로 위 안전을 넘어 지구의 안전’까지 고려한 차세대 친환경 파워트레인으로 1회 충전 시 최대 30km까지 순수 전기 모드로 주행이 가능하다.

볼보차 관계자는 “스웨디시 럭셔리가 지향하는 가치는 더 오랜 시간, 더 많은 사람들이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삶의 방식이자 여유라고 할 수 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XC90이 선사하는 새로운 힐링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볼보 XC90은 현대적 감성으로 해석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탑승자를 고려한 실내 디자인 및 공간 구성을 갖춘 플래그십 SUV다.

자동 제동 기능과 충돌 회피 시스템을 결합해 차는 물론 자전거 주행자 및 큰 동물과의 사고 위험까지 예방할 수 있으며, 최대 140km/h까지 설정된 속도로 주행이 가능한 ‘파일럿 어시스트 II’ 등 첨단 시스템이 전 트림에 기본 장착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