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유럽서 극찬
상태바
한국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유럽서 극찬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0.12.1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伊 그립디렉티브 겨울 타이어 브랜드 순위 종합 2위
한국타이어의 신형 윈터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의 신형 윈터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의 겨울용 타이어가 유럽 유수의 평가기관과 매체에서 잇따른 호평을 받고 있다.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는 독일 전문지 ‘아우토빌트’에서 최우수 등급,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의 테스트에서는 전체 2위를 차지했고, ‘윈터 아이셉트 RS2’는 독일 ‘아우토 자이퉁’에서 ‘강력 추천’ 등급과 함께 ‘동급 최강 성능’ 등급을, 영국 ‘오토 익스프레스’와 독일 ‘아데아체(ADAC)’도 최고 등급을 받았다.

겨울용 타이어 2종이 기대 이상의 호평을 받은 데 이어 이탈리아의 타이어 종합 플랫폼 ‘그립디텍티브’에서 선정한 ‘2020/2021년 겨울용 타이어 브랜드 순위’에서는 한국타이어 브랜드가 종합 2위를 차지했다.

이 평가에서 한국타이어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3’와 ‘윈터 아이셉트 RS2’가 모든 평가 항목에 걸쳐 높은 점수를 획득, 타이어 브랜드 종합 점수 4.6점을 기록하며 1위와는 단 0.1점에 불과한 차이로 종합 2위를 차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타이어의 윈터 타이어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비결로 세계 각지에 설립된 5개의 R&D 센터의 연구개발 역량이 꼽히고 있다.

특히 핀란드 북부 이발로에서 운용 중인 겨울 타이어 시험장은 평지와 핸들링 트랙 등 4개의 트랙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 겨울용 타이어 개발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고 전해진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겨울용 타이어 전용 성능 시험장(PG: Proving Ground), ‘테크노트랙(Technotrac)’을 비롯 세계 전역에 5개의 R&D 센터를 통해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