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외국 테스트서 좋은 평가
상태바
한국타이어, 외국 테스트서 좋은 평가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11.2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각지서 윈터, 사계절, 여름용 전 라인업 호평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전 세계에 출시되는 모든 타이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타이어 테스트에서 연일 최고의 평가로 극찬을 받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최근 진행된 유럽 전문지 타이어 테스트에서 한국타이어는 미쉐린, 콘티넨탈 등 글로벌 타이어 기업들과 함께 1위 그룹에 선정됐다고 전했다. 쟁쟁한 경쟁사 사이에서 최상위 등급을 받고 있다는 것이다.

업계는 한국타이어가 특정 상품군에 국한되지 않고 겨울용 타이어부터 사계절용 타이어, 그리고 스포츠 타이어까지 다양한 타이어 평가에서 두루 호평을 받고 있는 점을 고무적으로 보고 있다.

겨울용 초고성능 타이어 신상품 ‘윈터 아이셉트 에보3(Winter i*cept evo3)’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Auto Bild)’에서 글로벌 51개 타이어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1위 그룹에게만 부여하는 최우수(exemplary)’ 등급을 획득했다.

이 타이어는 ‘아우토빌트’의 자매지이자 스포츠카 및 고성능 차량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아우토빌트 스포츠카(Auto Bild sportcars)’의 테스트에서도 전체 2위를 차지한 것으로 드러났다.

또 다른 윈터 타이어인 ‘윈터 아이셉트 RS2(Winter i*cept RS2)’는 최근 독일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이 진행한 2020년 겨울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강력 추천(Very recommendable)’ 등급을 획득했으며, ‘동급 최강 성능(Best Price-Performance)’ 평가도 받았다.

영국의 유명 자동차 전문지인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와 독일 전문지 ‘아데아체(ADAC)’ 에서도 모든 도로 조건에서 뛰어난 핸들링 특성을 발휘하고, 강력한 구동력을 제공하며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안전성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Kinergy 4S²)’도 영국의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Tyre Reviews)’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2020 All Season Test)’에서 젖은 노면 핸들링 부문에서 1위 기록 등 전체 2위를 차지하며 '매우 추천(Highly Recommended)’ 등급을 획득했다.

‘키너지 4S 2’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눈길 등 다양한 도로 조건 상황에서 안정적인 성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2019년 ‘아우토빌트’가 31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실시한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추천(Recommendable)’ 평가를 받은바 있다.

초고성능 스포츠 타이어인 ‘벤투스 S1 에보3(Ventus S1 evo3)’의 경우도 아우토빌트가 5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한 2019년 타이어 테스트에서 젖은 노면 제동 항목에서 1위를 하는 등 최상위 평가인 '최우수(exemplary)’ 등급에 속했다.

유럽의 상품 평가는 까다롭고 혹독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나도 아닌 여러 매체에서 동시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점이 기술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한국타이어는 자평했다. 업계에서도 한국타이어의 기술력은 해외 브랜드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고 평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