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활용해 해상국립공원 생태계지킨다
상태바
드론 활용해 해상국립공원 생태계지킨다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0.11.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활용해 해상국립공원 생태계지킨다
 
 
가을철을 맞아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에서 벌어지는 각종 불법행위를 단속하기 위해 드론까지 동원한 특별 단속을 합니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은 전남 남해안의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조도지구 내 무인섬 일대에서 무인기(드론)를 활용해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15~20명으로 해상국립공원 특별단속팀을 편성하고 불시 단속을 해 고발·과태료 부과 등을 조치할 계획입니다.
 
자연공원법에 따르면 출입금지 위반시 110만원, 230만원, 350만원을, 금지된 야영을 할 경우 110만원, 220만원, 330만원을, 취사행위 땐 1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합니다.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해상국립공원내 불법행위는 1263건이 적발됐는데 이중 야영행위가 381건으로 가장 많았고 취사행위 297, 출입금지 위반 173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상국립공원 내에서 부두 등 접안 시설이 없는 무인섬에 불법으로 출입할 경우 생태계 등 환경 훼손은 물론이고 안전사고의 발생위험도 매우 높아집니다.
 
공단은 해상국립공원 내 불법행위 예방을 위해 지역주민과 협력해 탐방객을 대상으로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해상국립공원 환경 보호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
 
해상국립공원을 보호하려는 환경부의 노력에 탐방객들의 협조가 뒤따라야겠습니다.
 
교통뉴스 장미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