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DMZ가을축제·러시아투자유치·환경에너지전
상태바
경기도, DMZ가을축제·러시아투자유치·환경에너지전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0.10.2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LIVE in DMZ 성료
김포시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경기도와 러시아...기술제휴하는 투자유치
 
경기도, DMZ가을축제·러시아투자유치·환경에너지전
 
2020 LIVE in DMZ 성료
김포시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경기도와 러시아...기술제휴하는 투자유치
 
 
비무장지대(DMZ)의 가치와 평화·공존을 기원하는 복합 문화 축제 ‘2020 LIVE in DMZ’가 사흘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2020 LIVE in DMZ’는 비무장지대(DMZ)가 지닌 공존의 의미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문화 공간 'DMZ빌리지'와 비무장지대(DMZ)와 음악을 통해 한반도 화합을 염원하는 'DMZ콘서트'로 구성됐습니다.
실제 판문점을 재현한 디엠지 빌리지는 도보다리 회담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동평화구역존을 포함, 아트존, 평화메시지존 등 디엠지(DMZ)의 가치를 담은 예술작품을 전시하고 참여할 수 있는 체험공간입입니다.
'DMZ콘서트'는 코로나19 방역 지침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해 특별 제작된 4인 규모 콘서트돔 250개 동에서 사전 온라인 신청을 받아 선정된 제한된 인원을 초대해 관람을 실시 했습니다.
 
문규정 / 김포시 사우동
DMZ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아이들이랑 서로 체험도 해보고 서로 소원에 대한 편지도 써보고 DMZ가 우리 가까이 있다는 걸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된 거 같아요.
 
 
김포시는 경기도와 26일 오후 경기도청에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입지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공동 서명했습니다.
경기도는 북부지역, 접경지역, 자연보전권역 등 17개 시·군을 대상으로 환경에너지진흥원, 시장상권진흥원, 사회서비스원, 일자리재단, 교통공사 등 경기 남부 5개 공공기관의 이전을 추진했습니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내년 1월 김포 에코센터(운양동)에 주사무소를 마련해 미세먼지, 기후변화, 생활환경 등 환경 정책을 집행할 계획입니다.
 
 
경기도는 한·러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26일 오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경기 러시아기술협력센터가 얻어낸 성과들을 바탕으로 투자유치와 기술제휴 협약식을 진행하고, 경기도-러시아 기업간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도는 세계 1위 천연가스 기업 가스프롬(Gazprom), 엑소아틀레트 글로벌(Exoatlet Global)500만달러(57억원) 투자 협약을 비롯해 경기도-러시아 기업 간 매칭이 성사된 기술제휴 협약도 4건 체결했습니다.
 
교통뉴스 장미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