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특사경 최고성과 '하천·계곡 불법행위 단속'
상태바
경기도, 특사경 최고성과 '하천·계곡 불법행위 단속'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0.10.26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특사경 최고성과 '하천·계곡 불법행위 단속'
 
경기도민들이 특별사법경찰단의 최고 성과로 2년 연속해 하천·계곡 불법 점용 행위 단속을 꼽았습니다.
 
도는 지난달 21~25일 만18세 이상 도민 100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 단속활동 성과'를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3%'하천·계곡 불법 점용 행위 단속'을 가장 높은 성과로 꼽았다고 밝혔습니다.
 
도는 지난해 6월부터 '청정 계곡·하천 복원사업'을 통해 도내 204개 하천·계곡에서 1596개 업소의 불법시설물 11690개를 적발, 11593개를 철거해 현재 99.2%의 복구율을 보였습니다.
 
시민들은 하천 계곡 불법 점용 행위 단속에 이어 환경오염단속(16%) 식품범죄단속(13%) 등이 특사경의 성과라고 답했습니다.
 
특사경 활동 전반에 대해서는 도민 65%잘하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도민의 88%특사경 활동이 안전한 도민생활과 공정한 경기도를 만드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응답했습니다.
앞으로 특사경을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가는 것에 대해서는 도민 85%찬성한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깨끗한 경기도 바다를 만들기 위해 추진 중인 바다 불법행위 수사에 대해서는 잘한 결정이다는 응답이 93%로 압도적으로 높았습니다.
 
도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특사경 조직과 인력을 늘리고 단속 분야도 확대해 전국 시도 중 가장 많은 108개 법률에 대한 수사권을 갖고 있습니다.
 
인치권 민생특별사법경찰단장은 "이번 조사는 경기도 특사경의 활동과 노력에 대한 도민의 긍정적 평가를 잘 반영한 것"이라며 "안전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도민들의 관심이 높은 분야에 대한 단속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경기도민의 응원 속에서 펼쳐질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의 활약을 앞으로도 기대해 봅니다.
 
교통뉴스 장미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