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ㆍ충청도와 시흥교육의회 주간동향
상태바
경기ㆍ충청도와 시흥교육의회 주간동향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0.10.1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청소년교육의회 정담회
경기도의회 의장단 취임 100일 기념 의회사무처 직원 노고 감사 행사
충청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 열어 "도민 목소리 현장서 청취"
 
경기ㆍ충청도와 시흥교육의회 주간동향
 
시흥청소년교육의회 정담회
경기도의회 의장단 취임 100일 기념 의회사무처 직원 노고 감사 행사
충청남도의회 지역민원상담소 열어 "도민 목소리 현장서 청취"
 
 
경기 시흥교육지원청은 시흥청소년교육의회, 경기도의회 의장 등과 ‘2020 정담회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의회의장,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시흥지역 도의원 3, 시흥청소년교육의회 대표 학생 13인이 참여했습니다.
이날 정담회서는 청소년 문제와 관련해 진행 중인 조례’,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의 정확한 의미’, ‘조두순 출소를 앞두고 발의한 흉악범 재범예방을 위한 보호수용법 제정 촉구건의안의 내용등의 정책의제가 다뤄졌습니다.
장현국 의장은 정담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일선 교육현장의 고충과 정책 및 현안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생생히 접할 수 있었다경기도의회는 10대의 열정이 좋은 정책으로 거듭나 민주주의를 움직이는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도민행복과 의정활동을 뒷받침하는 디딤돌 의회를 핵심기조로 내걸고 지난 710일 새 출발을 알린 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100일을 맞았습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제10대 의회 후반기 의장단 취임 100일을 기념해 의회사무처 직원들에게 백일떡을 손수 나눠주며 감사와 존중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충남도의회에선 지역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듣고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역민원상담소가 화재입니다.
지난해 2월 관련 조례가 제정된 후 6월부터 설치를 시작해 현재까지 12개소가 문을 열었거나 개소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역민원상담소에선 해당 지역구 도의원과 지역 실정을 잘 아는 위촉직 상담관이 매주 3~5일간 주민으로부터 입법·예산·정책 건의나 지역 현안, 생활불편 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정책 반영 등 후속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지방자체단체에서 지역행정을 위해 지역인들과 하는 소통의 노력이 좋은 결실을 맺기를 기대해 봅니다.
 
교통뉴스 장미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