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타‘의 가성비? 기아 K3 LED팩의 진짜 가성비!
상태바
'제타‘의 가성비? 기아 K3 LED팩의 진짜 가성비!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0.10.1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 헤드램프, 17인치 휠 장착한 K3 1,865만원에 출시
K3 LED 팩은 최고급형 시그니처와 외관이 같다. 사진=기아자동차
K3 LED 팩은 최고급형 시그니처와 외관이 같다. 사진=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K3 기본형에 17인치 휠, LED 헤드램프, LED 테일램프 등을 추가한 K3 LED팩을 출시했다. 외관만 놓고 보면 최고급형인 시그니처 트림과 차이가 없다. 가격은 1,865만원으로 시장에서 심리적 저항선으로 여겨지는 2천만 원 미만으로 출시했다.

기본형인 스탠다드 트림에 외장만 고급형으로 바꾸었기 때문에 실내 편의장비는 ‘소박한’ 편이다. 인조가죽 시트, 매뉴얼 에어컨, 기본형 오디오가 장착됐고, 스마트키, 하이패스, 8인치 내비게이션 등은 옵션이다. 최고급 크렐 오디오는 선택 자체가 불가하다.

이 트림에 파워시트 등 컴포트 패키지, 반자율주행이 포함된 드라이브와이즈, 오토에어컨과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8인치 UVO 팩, 컴포트 패키지를 모두 선택해도 찻값은 2,190만원에 불과하다.

기아차는 여기에 ‘1+2+3 스마트 저금리 할부’ 프로그램을 출시했다.

이 프로그램은 36개월에 금리 1%, 48개월 금리 2%, 60개월 금리 3%를 적용받는다. 선수율10%는 현대 M계열 카드로 결제하는 조건이다. LED팩을 60개월 할부로 구매할 경우 선수금 186만5천원에 월 30만원을 내면 된다.

업계 관계자는 “높은 할부이율의 파이낸스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대폭 가격을 깎아주는 수입차 구매 프로그램보다 국내 업체의 할부 프로그램이 같은 가격 기준 전체 구매비용은 덜 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탄탄한 기본기와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갖춘 모델인 K3 LED팩은 핵심 디자인 사양을 기본 적용했음에도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해 디자인과 가격을 중시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