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장단 추석 맞아 구리전통시장 방문
상태바
경기도의회 의장단 추석 맞아 구리전통시장 방문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0.09.28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의장단 추석 맞아 구리전통시장 방문
 
올해 코로나19로 전통시장 상인들이 큰 피해를 봤는데요.
구리전통시장 같은 경우는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 간 이후 타격이 컸습니다.
올해 2월 이재명 경기도 지사는 직접 확진자가 방문했던 식당에서 식사하며, 손님들에게 완벽히 소독했으니 안심하고 자주 찾아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위해 이번에는 경기도의회가 나섰습니다.
 
 
경기도의회 장현국 의장은 진용복 의원, 문경희 부의장, 지역구 의원인 임창열 의원과 함께 구리전통시장을 찾았습니다.
 
의원들은 388개 점포·상인 919명 규모의 시장을 둘러보며 온누리상품권으로 정육··건어물·과일·강정 등 명절 먹거리를 사고, 농산물 가격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장현국 경기도의회 의장
많은 소비를 이뤄져야 소상공인들이 희망을 얻고 발전할수 있을거 같아서..
 
이어 시장 상인회에서 업종별 상인들과 안승남 구리시장, 이홍우 경기시장상권진흥원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담회를 갖고, 소상공인 지원확대 및 경기도형 공공배달앱을 통한 지역화폐 활용 극대화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조종덕 상인회장은 전통시장 물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배달받을 수 있는 경기도형 공공배달앱이 10월부터 시범서비스에 들어가게 돼 기대가 크다며, 공공배달앱에서 지역화폐로 결제할 경우 지역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조치해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건의했습니다.
 
도의회는 상인회의 건의사항을 도 담당 부서에 전달하고, 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교통뉴스 장미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