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상태바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 교통뉴스 조성우 영상pd
  • 승인 2020.09.24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구성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도의회에 따르면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는 문경희 부의장을 위원장으로 16명의 도의원과 학계 인사 및 변호사 등의 외부 전문가등 총 3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도의회는 231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북부분원 신설 추진위원회 1차 회의 및 위원 위촉식을 열고 향후 위원회 진행방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위원들은 위원회 구성방안 연구용역 실시 도의회 북부청사 사무공간 확보 추진 도의회 북부분원 설치 추진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등 4개 안건에 대해 논의 했습니다.
 
그 결과 위원회는 이날부터 10대 의회 의원 임기가 만료되는 2022630일까지 운영하고 경기북부 의원 중심으로 이뤄진 정책자문단에 역량 있는 내·외부 전문가를 추가로 위촉해 위원회 운영에 내실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북부분원 설치와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용역을 이달 발주하고, 북부분원 관련 설치타당성, 소요재원, 운영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문경희 / 경기도의회 부의장
남부청사와 북부청사가 존재하고 교육청, 경찰청등도 경기 남부와 북부에 설치되어있지만 안타깝게도 경기도의회는 아직까지 북부분원의 필요성 및 설치에 대해 논의조차 시작하지 못한 상황입니다.
 
또 도의회 북부분원 신설과 북부청사 사무공간 설치 근거를 뒷받침할 조례안을 각각 마련해 이르면 10월 회기 심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교통뉴스 장미혜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