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LG전자 손잡고 전기차 실내 컨셉트 공개
상태바
현대차-LG전자 손잡고 전기차 실내 컨셉트 공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9.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현대차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이 공개됐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이 공개됐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LG전자와 협업해 전기차를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한다.

현대자동차가 24일 공개한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개인화 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 공간 등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제시한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스케이트보드 플랫폼은 현대차의 목적기반형 모빌리티(PBV)에 쓰일 예정이다.

LG전자와 협업으로 제작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에는 슈즈케어기, 커피머신, 의류케어기 등 고객 경험 구성품이 탑재됐으며, 차량 천장에 설치된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 됐다.

사람이 탑승하지 않을 때에는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이 실내 공기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바(Bar) 형태의 ‘플로어봇’이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내년 초 출시될 준중형 CUV '아이오닉 5'에 이런 고객경험 기반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이를 필두로 고객 일상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줄 차량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차가 전기차 전용으로 개발한 E-GMP 플랫폼이 적용될 CUV 기반의 아이오닉 5는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기능을 대거 탑재하고 내년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는 효율적인 내부 공간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