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업체 차량협찬⋅홍보대사위촉 등 스타마케팅 전환
상태바
자동차업체 차량협찬⋅홍보대사위촉 등 스타마케팅 전환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9.1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코리아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
1⋅2시리즈 등 자사 대표 모델 대거 협찬
렉서스코리아는 KLPGA 선수들과 함께
사진=BMW 코리아 제공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드라마 차량 협찬, 스포츠 선수 홍보대사 위촉 등 스타 마케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BMW 코리아는 tvN의 새 월화드라마 ‘청춘기록’에 차량을 협찬 중이다.

이번 드라마는 배우 박보검의 입대 전 마지막 작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넷플릭스를 통해 세계 190개국에 방영 중이다. BMW 코리아는 이번 드라마에 자사의 대표 모델을 각 인물의 개성과 취향에 맞춰 지원했다.

‘청춘기록’에는 BMW 12시리즈가 주요 차량으로 등장한다. 1시리즈와 2시리즈는 역동적인 주행감각과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델로 청춘의 패기와 풋풋한 매력을 강조해준다.

이 밖에도 스포티한 로드스터 Z4, 럭셔리 플래그십 SAV 모델인 X7, BMW의 아이코닉한 감성을 담은 M4 컨버터블, i8 로드스터 등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BMW 차량은 tvN의 인기예능 ‘서울촌놈’에서도 만날 수 있다. 서울촌놈은 MC 차태현과 이승기가 특정 지역에서 출세한 스타들과 함께 고향의 추억을 공유하는 로컬 버라이어티 컨셉 예능이다. 출연자들은 ‘봉봉이’라는 애칭이 붙은 BMW X7 차량을 타고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한다.

 

사진=렉서스코리아 제공

 

한편 렉서스코리아는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현경(한국토지신탁), 이소미(SBI저축은행), 최혜진(롯데) 선수를 ‘RX 450hL'의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RX 450hL은 3열 좌석형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로 지난 3월 국내 출시됐다. 세 명의 홍보대사는 내년 7월까지 대회 참가훈련 시 RX 450hL과 함께하며, 렉서스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홍보 활동을 벌인다.

렉서스코리아 관계자는 “RX 450hL은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골프장비를 편하게 실을 수 있고, 특히 프리미엄 하이브리드답게 진동과 소음이 적은 모델”이라며 “선수들이 RX 450hL과 함께 최상의 컨디션으로 훈련과 경기에 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렉서스코리아는 다음달 23일까지 RX 450hL 골프장 예약 서비스 ‘엑스골프’를 통해 시승이벤트도 한다. 응모방법은 엑스골프의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라운드 예약을 완료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24명에게는 2박 3일의 RX 450hL 시승권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