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코로나 방역자원봉사 활발
상태바
평택시 코로나 방역자원봉사 활발
  • 김진경
  • 승인 2020.07.04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택시 관내 단체들이 솔선수범해 방역활동을 전개
신평동 통장들 행정복지센터직원 관내 버스승강장
평택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3일 코로나19 확산
7월 4일 0시 기준, 지역사회 36명, 해외유입 27명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자체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평택시 관내 단체들이 솔선수범해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일 신평동 통장협의회는 5번째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평택시 신평동
사진제공: 평택시 신평동

3일 오전 신평동 통장들과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명은 관내 버스승강장 및 공원을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진행했으며 특히 유동 인구가 많은 시외버스터미널와 평택역 앞 벤치 등 집중 소독과 함께, 버스승강장 주변 잡초 제거 및 주변에 방치된 쓰레기 등을 수거했다.

통장협의회장은 “최근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므로 경계를 늦추지 않고 더욱 방역에 힘쓰며 지역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평택시 중앙동
사진제공: 평택시 중앙동

또한 평택시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는 3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 방역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시행했다.

이번 방역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 20여명이 참여하여 장당동 주변 버스승강장, 상가, 공원 등 주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을 위주로 진행했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도 동시에 시행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은 7월 4일 0시 기준, 지역사회에서 36명, 해외유입으로 27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여 총 누적 확진자수는 13,030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격리해제자는 52명으로 총 11,811명이 격리해제 되어, 현재 936명이 격리 중이다. 사망자는 0명으로 누적 사망자는 283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