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아시아 경제 연비왕 선발대회
상태바
2012 아시아 경제 연비왕 선발대회
  • cartvnews
  • 승인 2012.11.2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호응 속 성황리에 마쳐...

“2012 아시아 경제 연비왕 선발대회” 성황리에 마쳐... from Cartvnews on Vimeo.

 

“2012 아시아 경제 연비왕 선발대회”성황리 마쳐...

 

국내 최고 친환경 운전자를 발굴하는 '2012 아시아경제 연비왕 대회'가 24일 경기 하남 감일동 한국도로공사 경기지역본부에서 열렸습니다. 연비왕 대회는 하이브리드차,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에코드라이브 운동을 범국민적 프로젝트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인터뷰 :  아시아 경제 김영무 편집국장         

          Q.연비왕 대회 개최 목적?

 

5회째 맞고 있는 이번대회의 일반 참가팀은 지난해 보다 1개팀이 늘어난 68개팀(국산차 52팀, 수입차 8팀, 고연비부문 8팀), 기업 3개팀에 달했습니다.

 

영하4도로 떨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으로 모여든 이들은 출발 전부터 타이어를 점검하고 주행 코스를 확인하는 등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 또한 아이를 대동한 부부부터 연인, 친구끼리 대회에 참가하기도 한 이들은 담소를 나누며 대회 시작 전까지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인터뷰 : 이건주(45) 경기도 남양주

         Q. 대회 참가 목적?

 

인터뷰:  신정화(37) 서울시 성북구 길음동

         Q. 대회 참가 목적,연비왕이 되기 위한 전략?

        

알뜰하고 안전하게 운전하는 방법! 2012 아시아경제 연비왕 선발대회가 열렸습니다.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참가자들이 에코드라이버 중 최고 연비왕이 되기위해 이곳 고속도로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번 코스는 서하남IC에서 북충주IC 구간을 왕복하는 총 200km 구간에서 실시됐습니다. 이 구간에서 가장 적은 연료를 소모한 팀이 우승을 하게 되고 이 거리는 시속 80km로 주행할 경우 3시간 내외면 완주가 가능한 거리입니다.

 

토요일 고속도로 상황에도 불구하고 완주를 마친 참가자들은 자신의 주행 연비를 확인하고 평소 운전 습관을 체크해 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이번 대회를 계기로 친환경 운전 습관을 갖겠다는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인터뷰 : 최현수(24)

        Q.제일 먼저 도착하셨는데 어떻게 운전했나?

 

인터뷰 : 김용상(36)

        Q.완주하셨는데 어떻게 운전했나?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공정한 심사를 위해 차종과 배기량별로 세분화했습니다. 특히 국산차와 수입차 부문에 이어 고연비부문(경차, 디젤, 하이브리드)을 신설했습니다. 국산 승용차는 가솔린과 RV,SUV 부문, 수입차는 승용차와 가솔린,경차,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을 포함한 고연비 부문에서 각각 우승팀을 선정했습니다.

 

인터뷰 : 심사위원 대덕대학 이호근 교수

         Q.심사기준은?

 

이번 대회의 참가자들이 기록한 연비는 대체적으로 지난해보다 향상됐습니다. 평소 연비주행에 관심이 높았던 운전자들이 대거 참석한 결과이기도 합니다. 심사위원장을 맡은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공학과 교수는 "대회가 해를 거듭할 수록 성적이 좋아지는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인터뷰 : 심사위원 대덕대학 이호근 교수

         Q.그동안 심사하셨는데 올해 대회만의 차이점이 있다면?

 

올해 수상자 중에서는 2회째 참가해 좋은 성적을 내놓기도 했고, 가족끼리 여유있게 운전했지만 평소 좋은 주행 습관으로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전체 우승자인 연비왕을 수상한 이동흠씨는 일년 간 자동차 동호회를 통해 준비한 결과라고 우승소감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 이동흠(39)엔지니어 

         Q.전체 우승인 연비왕이 된 소감과 연비왕이 된 노하우가 있다면?

 

인터뷰 : 현대자동차 PLY 수상자 서정수(39)연구원 

         Q.수상소감과 연비사용을 잘 한 노하우가 있다면?

 

급발진 과속운전등 운전습관만 바꿔도 1년에 40만원가량 절약할 수 있는데요. 연비왕 선발대회에서 자신의 운전습관을 체크했다면 평상시에도 잘 활용해 연비도 아끼고 안전하게 운전하기를 바랍니다.

CSTV 교통뉴스 이서영입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