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케이터햄과 함께 트랙 주행 즐기기
상태바
어린이날 케이터햄과 함께 트랙 주행 즐기기
  • 교통뉴스 박효선 부장
  • 승인 2020.05.14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회 케이터햄 트랙 펀 데이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제6회 케이터햄 트랙 펀 데이(Fun Day)와 케이터햄 익스피리언스 아카데미가 열렸습니다.

어느덧 6회차에 접어든 이 행사는 주식회사 스키드카 레버러터리에서 주최하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마추어 동호인들에는 익숙한 서킷 주행 행사로 알려져 있죠.
트랙데이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마추어 운전자들이 즐기는 서킷 체험행사로, 일반인들이 자신의 차량을 이용해 일반도로에서 할 수 없는 초고속 주행과 급 코너링 등 차량의 성능 및 운전 실력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날을 맞아 열린 이번 행사는 인제 스피디움의 풀악셀페스티벌의 일환으로 케이터햄 트랙 펀 데이, 케이터햄 익스피리언스 아카데미, 전문 드리프터들의 드리프트, 카트체험, 지역 경제를 위한 프리마켓, 드리프트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트랙데이는 트랙 주행과 더불어, 트랙 퍼레이드 행사가 열려 아이들에게도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됐는데요.
케이터햄 트랙 펀 데이라는 명칭대로 영국 전통의 수제 스포츠카인 케이터햄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케이터햄 택시를 주최 측에서 무료로 운영했습니다.
일반인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스포츠카의 드라이빙을 전문레이서가 운전하는 차량에 동승하여 서킷을 주행하는 체험행사입니다.
케이터햄 익스피리언스 아카데미는 일반인들이 후륜구동 차량인 케이터햄을 직접 운전하며 정해진 교육 과정을 이수하는 교육 프로그램인데요.
차량 움직임의 물리적인 특성을 이해하고, 차량의 미끄러짐에 대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교육함으로써, 안전운전에 대한 이해와 일반 도로에서의 사고 위험 회피 등을 직접 경험하고 익힐 수 있는 시간입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특히 자동차 선진국에서는 안전운전 교육의 일환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벌써 6회차를 맞이하게 된 케이터햄 트랙 펀 데이를 주최한 주식회사 스키드카레버러터리의 심상학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안전운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교통안전의식을 널리 알리고, 운전기술을 향상 할 수 있는 체험교육을 다양화함으로써, 보다 안전하고 사고 없는 교통문화를 보급, 정착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