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AR 통해 공개
상태바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 AR 통해 공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5.07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저녁 애플의 AR기술을 활용한 가상 런칭
아이폰/아이패드 증강현실을 통해 우라칸 에보RWD 스파이더가 공개됐다.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아이폰/아이패드 증강현실을 통해 우라칸 에보RWD 스파이더가 공개됐다. 사진=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가 한국 시간 7일 저녁 9시, 공식 웹사이트에서 자동차 업계 최초로 증강현실(AR) 을 사용해 새로운 오픈탑 후륜 구동 모델인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Huracán EVO RWD Spyder)’를 공식 출시했다.

람보르기니는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전 세계적인 위급 상황과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 애플사의 AR 퀵 룩(Quick Look)을 활용해 자사의 최신 V10 슈퍼카를 전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선보였다.

람보르기니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람보르기니 웹사이트에 접속해 “AR로 보기”를 누르면 신형 ‘우라칸 에보 RWD 스파이더’를 도로 위는 물론 심지어 집 거실에서도 바라볼 수 있도록 했다.

사용자들은 차량을 회전시키거나 실제 차량 크기로 사이즈를 늘려 실내 외 디테일들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으며, 높은 수준의 리얼리즘을 통해 사진 촬영을 할 수도 있다. 이러한 기능은 추후 모든 람보르기니 차량에 적용될 예정이다.

람보르기니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스테파노 도메니칼리는 “전 세계 산업이 큰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는 이 시기에, 람보르기니는 다시 한번 혁신을 거듭해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방법을 탐색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AR 런칭을 지원한 필 쉴러(Phil Schiller) 애플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애플의 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전세계 람보르기니 팬들이 집 안에서 안전하게 신차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