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 출시
상태바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 출시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4.1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문용 스포츠 타이어 성능 강화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 타이어. 사진=브리지스톤 코리아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 타이어. 사진=브리지스톤 코리아

입문용 스포츠타이어로 알려진 브리지스톤 아드레날린 시리즈의 새 모델이 나왔다.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가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POTENZA Adrenalin RE004)를 4월 16일부터 국내에 출시한다.

“일상의 운전에서 스포츠 드라이빙 감성을 즐기고 싶어하는 운전자를 위한 스포티 타이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RE004는 국내 자동차 동호회 및 스포티한 타이어를 선호하는 운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RE001, RE002, RE003의 뒤를 이은 최신 모델이다.

일상주행용으로 사용하면서도 주말 서킷이나 와인딩 주행도 가능하게 하는 고성능, 하이그립 타이어를 표방하는 RE004는 기존 RE003 제품과 비교했을 때 스포츠 드라이빙 성능을 한층 강화했다고 브리지스톤 코리아는 전했다.

사진제공=브리지스톤 코리아
사진제공=브리지스톤 코리아

직진에서의 주행 안정성, 주행 반응, 코너링 성능 향상에 중점을 두면서도, 젖은 노면에서의 타이어 성능을 고려해 타이어의 배수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타이어 회전저항을 낮춰 스포츠 타이어의 단점으로 지적돼오던 연료효율을 개선했다.

이를 위해 실리카와 같은 새로운 타이어 소재 사용에서부터 과감한 타이어 그루브 및 블록 설계, 트래드 패턴 디자인까지 전체적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켰다.

배수성능 향상과 함께 타이어 안쪽으로 넓어진 그루브 디자인으로 핸들 움직임에 따른 조향 반응이 더욱 빠르고 정확해졌으며, 도로면에 닿는 타이어 면을 균등하게 유지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주행과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해졌다.

실리카 배합소재를 사용해 젖은 노면에서도 접지력을 유지하고, 회전저항을 줄여 연비에도 유리하다.

브리지스톤 코리아 김헌영 대표이사는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4는 고속주행이 잦은 중장거리 출퇴근길 주행 혹은 주말 드라이빙을 즐기는 운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켜줄 타이어”라고 설명했다.

브리지스톤 아드레날린 RE004는 현대자동차 아반떼, 제네시스 G70, 기아자동차 K5와 스팅어, 폭스바겐 골프, 아우디 A4 등 스포츠 성능을 발휘하는 차량에 적합하며, 국내에서는 15인치부터 20인치까지 총 31개 사이즈가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