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스펙과 가격으로 승부
상태바
쌍용차, RE:SPEC 코란도∙티볼리 출시...스펙과 가격으로 승부
  • 교통뉴스 민준식 부장
  • 승인 2020.04.0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쓰는 스펙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간판차종
안전 및 편의성 중심으로 선호사양 적극 반영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INFOCONN) 첫 탑재
첨단장비로 재탄생한 코란도, 티볼리가 출시됐다. 사진=쌍용자동차
첨단장비로 재탄생한 코란도, 티볼리가 출시됐다. 사진=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커넥티드카 서비스 인포콘(INFOCONN)을 신규 적용하고 고급편의사양 및 첨단안전사양을 기본 적용(RE:SPEC)한 코란도와 티볼리를 선보이면서 공격적인 가격을 책정했다.

쌍용차에 따르면 상품성을 높이면서 경쟁모델보다 경쟁력 있는 메인트림 가격을 책정해 최고의 가치를 선사한다고 한다. 업계 최고 수준의 커넥티드 서비스 인포콘을 탑재하고도 가격은 동결했다고 관계자는 강조했다.

두 모델에 첫 적용되는 쌍용차의 첨단 커넥티드 기술 인포콘(INFOCONN)은 안전 및 보안(Safety&Security), 비서(Assistance), 정보(Wisdom), 즐길거리(Entertainment), 원격제어(Over the air), 차량관리(Monitoring) 등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텔레매틱스의 편리함과 자체 제공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의 즐거움을 한꺼번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은 경쟁 모델들과 차별화되는 인포콘만의 강점이라고 쌍용차 관계자는 설명했다.

차량 운행과 관련된 세부 서비스 항목으로 실시간 교통정보 및 맵 업데이트를 제공하는 커넥티드 내비게이션, 차량 시동 및 에어컨/히터 등 공조와 도어 개폐(Lock/Unlock) 등 원격 제어, 차량 주요 부품 이상 유무와 소모품 교체 시기를 체크하는 차량 진단 기능이 제공된다.

사고로 인해 에어백이 작동되었을 경우 인포콘 상담센터를 통해 상황에 맞는 조치를 받을 수 있는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는 업계 최초로 10년 무상 제공된다.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서비스로 가전과 가스 등 가정의 각종 스위치를 원격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홈 컨트롤(LG유플러스 해당 서비스 가입 시), 음성인식 기반의 맛집정보와 번역, 인물 등 다양한 지식검색, 지니뮤직과 팟빵 스트리밍은 물론 네이버가 제공하는 아동, 뉴스, 영어 학습 등 오디오 콘텐츠 재생 기능을 즐길 수 있다.

원격제어를 비롯한 대부분의 서비스는 2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는 별도 요금제 가입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다.

리스펙 코란도(KORANDO)는 엔트리 트림인 C:3 플러스부터 상위트림 사양이었던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과 통풍시트를 기본 적용해 합리적 가격에 높은 상품성을 제공한다.

메인트림 C:5 플러스 선택 시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9인치 내비게이션과 첨단주행보조기술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 고속도로 및 일반국도에서 사용 가능)을 기본 적용하여 상품성을 강화하면서 가격을 거의 동결함으로써 우수한 가성비를 확보했다.

리스펙 코란도의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가솔린 모델 C:3 2,197만원 C:3 PLUS 2,287만원 C:5 2,331만원 C:5 PLUS 2,509만원 C:7 2,831만원, 디젤 모델은 트림별로 163만원이 추가된다.

리스펙 티볼리(TIVOLI) 가솔린 모델은 코란도에 이어 저공해차 3종 인증을 받아 혼잡통행료 면제 공영주차장 할인 등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포콘 시스템이 적용된 티볼리의 실내. 사진=쌍용자동차
인포콘 시스템이 적용된 티볼리의 실내. 사진=쌍용자동차

전 모델에 차선중앙유지보조(CLKA) 기능을 신규 적용했고, 메인트림인 V3 모델부터 긴급제동보조(AEBS), 스마트하이빔(HBA), 앞차출발알림(FVSA) 등 첨단운전자보조기술(ADAS)을 기본 적용하고도 가격을 1,900만원대로 책정했다.

여기에 전방감지센서, 듀얼존 풀오토 에어컨, 무선충전패드 등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여 줄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 적용했다.

리스펙 티볼리의 판매가격은 트림별로 가솔린 모델 V:1(M/T) 1,640만원 V:1(A/T) 1,796만원 V:3 1,999만원 V:5 2,159만원 V:7 2,235만원, 디젤 모델 V:3 2,219만원 V:5 2,379만원 V:5 2,455만원(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으로 경쟁모델과 비교해 높은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