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XT6 등장...판 커지는 대형 SUV 시장
상태바
캐딜락 XT6 등장...판 커지는 대형 SUV 시장
  • 교통뉴스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3.1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코리아, 대형 3열 SUV XT6 사전계약 개시
최상위 트림 ‘스포츠’ 단일 트림 출시, 16일 공개
캐딜락 XT6가 16일 공개되며, 9일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됐다.
캐딜락 XT6가 16일 공개되며, 9일부터 사전계약이 시작됐다.

캐딜락이 새롭게 선보이는 럭셔리 대형 3열 SUV XT6 사전계약을 9일부터 개시했다.

요즘 달아오르고 있는 대형 SUV 세그먼트에 도전장을 던진 XT6는 3열에 탑승한 승객도 편안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대형 3열 SUV라고 캐딜락 코리아는 밝혔다.

캐딜락코리아는 중형인 XT5, 초대형 에스컬레이드와 함께 XT6를 포진시켜 프리미엄 SUV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대형 SUV 시장에서 확실한 대열을 갖춘 캐딜락은 국내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캐딜락 XT6. 사진: 캐딜락코리아
캐딜락 XT6. 사진: 캐딜락코리아

XT6는 세계적으로 가장 신뢰받는 차량 안전도 평가기관인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에서 발표하는 2020 IIHS 어워드에서 최고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op Safety Pick +)’를 미국 브랜드 중 유일하게 획득해 뛰어난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3열 공간의 헤드룸과 적재공간(2, 3열좌석 폴딩 시)도 동급 최고 수치를 기록해 활용성을 극대화했으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기능이 포함된 보스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 에어 이오나이저, NFC 페어링 기능이 추가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편의사양이 대거 추가됐다.

최고출력 314마력, 최대토크 38.0kg•m의 3.6L V6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하이드로매틱 자동 9단 변속기, 최첨단 4륜구동 시스템 등 을 탑재한 XT6는 큰 덩치에도 불구하고 날렵한 달리기를 자랑한다고 캐딜락 관계자는 전했다.

XT6는 캐딜락의 새로운 Y-트림 전략에 따른 최상위 트림인 ‘스포츠(sport)’ 단일 트림으로 출시된다. XT6의 세부 스펙 및 옵션, 가격정보는 오는 16일로 예정된 ‘XT6 온라인 쇼케이스(XT6 ONLINE SHOWCASE)’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캐딜락은 XT6 사전계약 고객에 한해 약 200만원 상당의 툴레 루프랙 및 루프 캐리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