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이동~포곡 맞춤형 버스 다음달부터 운행
상태바
용인시, 이동~포곡 맞춤형 버스 다음달부터 운행
  • 교통뉴스 김하영 기자
  • 승인 2020.02.2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학편의위해 시내•마을버스 5개노선 개선
변경된 노선은 24일부터 단계적 적용 예정
가평군은 다음달 시내버스 운행 일부 조정

용인시가 학생들의 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내·마을버스 5개 노선을 개선하거나 맞춤형 또는 대형버스로 운행한다.

먼저 시는 명지대 옆 엘펜하임에서 역북지구를 거쳐 용인터미널까지 운행하는 13번 시내버스 노선을 연장, 용인중·고교와 태성중·고교 학생들의 등교를 돕는다.

또한 이동읍 송전리 일대에서 포곡읍 포곡고·삼계고 등으로 통학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송전~천리~삼계고 간 맞춤형 통학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수지구 소현초·중학교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위해서는 죽전역에서 성복역을 거쳐 상현LG자이아파트까지 운행하던 2-1번 마을버스 노선을 소현초까지 연장한다.

아울러 기존 마을버스 노선에서 벗어나 있던 구갈중학교 학생들을 위해 청현마을~기흥구청을 운행하는 기존 18번과 18-1번 마을버스 노선을 통합, 등교 시간에 한해 구갈중학교를 경유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공세동·보라동 일대 학생들의 등교 편의를 위해 38-1번 마을버스를 대형차량으로 교체해 등교시간 다수의 학생을 수송한다.

변경된 시내·마을버스 노선은 24일부터 적용되며, 송전~삼계고 간 맞춤형 통학버스는 다음달 2일부터 운행된다.

 

사진=용인시 제공
사진=용인시 제공

 

한편 가평군은 시내버스 노선의 운행시간을 다음달부터 일부 조정한다.

군은 올해 노선개편 운행 후 발생한 환승 체계 등 일부 불편한 배차시간을 변경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버스의 주 이용 층인 노인들을 위해 4월부터는 승하차 도우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군은 조정 노선과 배차시간에 대해 군 홈페이지는 물론 이장·주민자치위원회 등 각종 회의와 터미널·정류소 현수막을 통해 주민 홍보에 만전을 기울일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정으로 버스 이용에 상대적 불편을 느끼는 이용객도 있겠지만 대다수 이용객의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전 군민적인 공감과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버스 이용객은 가평군청 홈페이지와 읍면사무소, 버스터미널정류소에서 변경되는 버스 시간을 확인해 이용에 착오가 없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